인턴 · 아모레퍼시픽 / 상품기획
Q. 인턴도 경력으로 인정되는지, 경력직 뽑는 거에 지원해도 되는지?
안녕하세요. 인턴 연구원으로 6개월 일했던 경험이 있는데 이것도 경력에 포함되나요? 인턴했다는 증명서같은 것은 뭐가 필요하나요? 그리고 제가 화장품 기획쪽을 희망하는데 자격요건에 보통 ‘경력~년 이상‘이렇게 써있는 경우는 지원 불가능한걸까요? 화장품 업계는 공채와 신입뽑는 곳이 많이 없어서요ㅠㅠ
2024.09.14
답변 7
zz1zz아모레퍼시픽코대리 ∙ 채택률 93% ∙일치회사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하셨던 곳에서 재직증명서나 경력증명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로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건 멘티님 마음이지만, 경력직에 지원하는거라면 경력직을 대체할 만한 멘티님의 특별함이 있으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경력직을 뽑는 이유가 바로 업무에 투입하기 위함인데, 신입을 뽑을 만큼의 특별함이 있는지, 가능성이 있는지를 스스로 충분히 생각하고 지원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해주세요.
- EENTJ멘토롯데쇼핑(주)코과장 ∙ 채택률 68%
인턴은 정규직은 아니지만, 업계의 현황에 대해 대략적으로 파악하고, 실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인사담당자의 시각으로 바라본다면 6개월간의 인턴경험도 그 과정을 통해 배운점이 있다면 소중한 경험이자, 업계에 발을 담근 경력이라고 여길 것 같습니다 해당 인턴을 진행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인턴채용시 발급을 해줬던 수료증과 같은 증빙자료를 증명서의 예로 들 수 있겠네요 경력 n년이상의 경우, 현업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력을 채용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따라서 해당 파트에서는 지원조건인 n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인원들을 선호하며, 이들을 대상으로만 입사 채용 절차가 진행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댓글 1
ㅇㅇㅇㄹㄴㅁㅇ작성자2024.09.11
경력 1년 이상 정도로 자격요건이 써져있는 것도 바로 투입가능한 사람을 원하는걸까요? 이럴 경우도 6개월 인천으로는 지원할 수 없는걸까요?? 전 회사에서 경력증명서로 발급해주셨습니당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력이 ~~년 이상은 6개월 경험가지고는 지원해도 어려울수 있습니다. 공채와 신입을 최대한 찾는게 좋고 인턴한건 경력증명서,4대보험 내역서만 있으면 경력으로 활용가능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마 인턴은 경력증명서만 나오면 경력으로 인정될겁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인턴의 경우 경력사항에 기재 가능합니다. 재직 증명서나 4대보험 가입을 기준으로 증빙이 가능합니다. 조건에 ~년 이런식으로 붙으면 경력자를 모집하는거라 신입은 걸리집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츼츼즈셀트리온코대리 ∙ 채택률 57%
안녕하세요. 보통 인턴 경험은 경력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경력 N년 이상이라고 적혀있는 경우 경력직을 선호하지만, 저라면 도전해볼 것 같습니다. 서류만 통과한다면 면접에서 승부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린린린아빠2삼성 E&A코이사 ∙ 채택률 81%
경력직은 보통 2~3년 이상일 경우에 해당되는 것이고 인턴 기간은 신입지원 시 플러스 되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경력 기간이 해당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지원하지 못한다고 보시면 되구요. 물론 5년 경력이 필요한데 4.××일 경우 합격하는 사례가 있긴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색조 BM 면접복장, 자율복장이라는데 어떻게 입고 가는게 좋을까요?
색조 BM 면접복장, 자율복장이라는데 어떻게 입고 가는게 좋을까요? 남자입니다! 블레이저, 흰셔츠, 넥타이, 와이드 팬츠, 구두 신고 가는 거로 생각중입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