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아시아나항공 / 모든 직무
Q. 아시아나항공 2차 임원면접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시아나항공 일반직 임원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자료가 5년 전이다 보니, 관련 정보가 다소 부족해 조언을 얻고자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임원면접은 어떤 측면에 집중해서 준비를 하면 좋을지, 어떤 방향의 생각을 보여드려야 할지 궁금합니다. 자료를 찾아 보았을 때, 일반 사회 이슈에 대한 생각, 개인적인 가치관을 들을 수 있는 결의 질문을 주셨었던 것 같은데 현직자님들도 이러한 결의 질문을 받으셨었는지도 궁금합니다!
2024.06.30
답변 6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제가 아시아나 면접을 해본것은 아니지만 같은 금호그룹에서 면접을 하였을 때에는 임원면접은 자소서기반 인성질문이 주를 이루며, 간혹 시사부분에 대해서 질문이 들어오기도 해서 저는 신문 사설과 같은 부분을 공부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임원 면접은 인성질문이 주로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소서나 이력서 기반 질문과 상황 질문도 자주 나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맞습니다. 임원 면접은 직무 보다는 인성, 멘티님의 성향을 알기 위한 질문들을 위주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멘티님께서 언급해주신 질문 준비해주시고, 방향은 회사가 추구하는 인재상에 최대한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 멘멘토왕CJ제일제당코부사장 ∙ 채택률 82%
임원 면접은 아무래도 지원 기업에 대한 로열티와 신입으로서 갖춰야 할 마인드셋을 검증, 확인하는 질문들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면접 참여하는 임원들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면접 전략을 구축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임원 면접에서도 직무 전문성을 확인하는 질문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실무 면접 정도로는 직무 면접을 준비해놓으시는게 안전할 수 있습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해당기업 현직자는 아니지만 답변드리자면, 임원면접은 기업가리지 않고 공통적으로 나이 지긋하신 분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아무래도 면접관들의 성향이 다소 보수적일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신입사원의 모습을 선호하기 때문에 굳이 애써 튀실 필요없이 패기넘치고 겸손하며 수용적인 모습을 견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질문은 주로 멘티님의 가치관, 인생관, 직업관, 조직융화력등이 대부분이니 참고해서 미리 답변을 준비하시면 도움되실겁니다. 개인의 견해를 묻는 질문들은 무조건 나온다보시면 됩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임원면접의 면접관은 말 그대로 임원입니다. 중역이시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 그만큼 이 회사에 오랫동안 다닐 수 있는지, 그리고 이 지원자가 잠재력이나 성장가능성이 높은지를 평가합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 질문이 인성 위주이고 2차면접 역시 본인의 이력서 및 자소서 기반으로 질문이 많이 들어오는 편입니다. 내가 뼈를 묻겠다라는 마인드로 면접 보셔야 합격가능성이 높아질겁니다. 나는 이미 아시아나에 입사해서 5년차 정도이다 라는 느낌으로 스스로에게 최면 걸어서 면접에 임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