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모든 직무

Q. 장비/CS 엔지니어 업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장비엔지니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반도체 장비에서 펌프, 밸브, MFC와 같은 소모품들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보통 그 부품 회사에 연락해서 수리를 받는 건가요?

수리를 받는다면 보통 새걸로 교체를 받는지 or 수리되기까지 기다린 뒤 받는건지 궁금합니다
또한, 문제를 발견했을 때 장비엔지니어로서 대처 순서/방식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면접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음 주 면접 준비하고 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요. 혹시 답변을 할 때마다 직무랑 연결해야 하나요? 꼬리 질문 같은 거는 굳이 직무랑 연결 안해도 되겠죠?

Q. 장비사 자소서 관련 질문입니다..
CE 직무 자소서를 작성 중인데, 필요한 역량 중 '끈기'를 어필하려고 합니다. 1. '끈기'와 관련된 적절한 사례가 떠오르지 않아 회로 설계 경험을 적을까 하는데, 이 방향이 괜찮을까요? 2. 만약 괜찮다면, 새로운 구조의 DRAM 회로 및 레이아웃 설계 경험을 적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절연막 관련 특허 보완 작업에 참여하여 절연막 회로 설계한 경험을 쓰는 것이 더 좋을까요? 3. 혹시 CE직무에 '끈기' 말고 추천해주실만한 역량 있을까요..? (장비 관련 역량, 소통 역량 제외) 많은 답변 부탁 드립니다...감사합니다 !

Q. 소자 전공자로서 장비회사에 어필할 수 있는 능력이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석사과정동안 반도체 소자 연구하고 졸업 후 반도체 장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자소서에 저의 연구 역량,경험 자체를 어필하는것 뿐만 아니라, 저의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도 작성하고 싶은데 어려움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제가 가지고 있는 반도체 소자에 대한 지식을 장비회사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소자 전공자가 장비회사에 필요한 인력인가요? 2. 필요하다면, 어떤식으로 어필을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