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S-OIL / 공정설계

Q. s-oil 학벌 어느정도까지 될까요?

하나링

화공 엔지니어 지원했고 학교는 전남대입니다. 솔직히 너무 좋은 회사인거 알지만 가능성이 없다면 면접에 힘쓰는 것보다는 포기하고 다른 기업 준비하는게 나을 것 같아서요.. 전남대가 에쓰오일 갈 수 있을까요?


2021.11.06

답변 4

  • 고려인리한국투자공사
    코사장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름집의 경우 학벌을 어느정도 보긴 하지만 전남대 정도면 충분합니다. 다른 스펙이 어느정도 보완이되면 당연히 가실 수 있습니다. 학벌가지고만 평가하는 것이 아닌 다면평가이기 때문입니다.

    2021.11.06


  • 백이당*두산중공업
    코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S-Oil은 학벌 많이 보기로 유명하긴 합니다. 그렇지만 근데 면접 까지 간것은 승산있다는 거고 많은 준비해가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서류에서 이겼으면 면접은 자신감 싸움입니다.

    2021.11.06


  • 오버더SKY한진도시가스
    코사장 ∙ 채택률 8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어... 사실 S-OIL 엔지니어 학벌이 거의 SKY가 9할 나머지가 1할이기는 합니다. 나머지 1할을 가지고 서성한 지거국 등 다른 대학교가 겨루는 형국이기는 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면접을 보는 것을 추천드리기는 합니다. 제 합격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1. 전공면접이 빡센 편입니다. S-OIL에서 나왔던 질문이나 피드백을 바탕으로 타 석유화학사 면접을 대비할 경험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2. 인성면접도 꽤나 구조적입니다. 자소서 질문도 날카로운 편이고, 역량 질문도 구체적으로 물어보기 때문에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3. 면접비를 제일 많이 줍니다(!?) S-OIL이 워낙 정유화학 몰빵이다보니 S-OIL 준비 베이스로 타사 준비가 편합니다. 일단 합격확률이 낮아도 부딫혀보세요. 불합격이 된다해도 타 기업 면접 대비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2021.11.06


  • 맥도날드트럼프GS칼텍스
    코대리 ∙ 채택률 100%

    동일업종의 현직자로서 물론 일부 서울권 대학출신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외 지방 출신의 훌륭한 직원들도 적지 않습니다. 작성자분께서도 본인 강점을 잘 준비하셔서 자소서와 면접때 잘 전달한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다고 확신합니다.

    2022.05.02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