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우리은행 / 모든 직무
Q. 우리은행 지역인재 채용 질문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방 사람이라 취업 후에는 원래 살았던 지역쪽으로 내려가서 살고싶어서 은행 지역인재 전형으로 지원하려 하는데요. 혹시 지역인재와 일반전형으로 합격한 사람 간의 차별이 있나요?? 예를 들어 연봉이나 승진같은 부분에서,, 그리고 지역 권역 내에서 지점 배치될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5.08.19
답변 2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우리은행 지역인재 전형과 일반전형 모두 입사 후 연봉, 승진 등 처우 기준은 동일하며 차별 없이 동일한 사내 규정이 적용됩니다. 지점 배치는 지원자의 희망 근무지, 거주지, 본부 인력수요 등을 반영해 결정되지만 완전히 본인이 선택하긴 어렵고, 가급적 생활권을 우선 고려해 배치가 이루어집니다. 단, 지역인재 전형의 경우 주로 해당 지역권 내 지점에서 일정 기간 근무가 원칙입니다. 상경/순환 배치, 본부 이동 등도 일정 경력 쌓인 후 일반전형 직원과 동일하게 기회가 주어집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두부르농업회사법인닥더애그주식회사코전무 ∙ 채택률 59%지역인재 vs 일반전형 차별없습니다. 연봉,승진,복지 평가 동일합니다. 차이는 근무 지역일뿐 지역 인재는 해당 권역 중심 근무이고 일반전형은 전국/ 수도권 중심 순환입니다. 내고향으로 꼭 돌아가고싶다 라면 지역인재 전형이 확실히 유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은행 준비생 도와주세요
작년에 1년간 cpa 준비한다고 휴학했으나 고시 공부가 너무 안맞아 11월쯤 그만두고 그 후 우울증 극복에 힘썼습니다 그리고 3학년 복학입니다. 은행을 1순위로 두고 사기업 재무팀과 공기업, 공공기관까지 염두에 두고 싶은데요. 우선 제 스펙은 학교: 서성한 인문+경영 복전 학점: 4.2x 자격증: 토익 965, 한국사 1급 대외활동: 현대차재단 onso (3개월), 연합경제동아리 YLC 1년, DB김준기재단 경제교육(단기), 매경이코노미 서포터즈 (6개월) 교내동아리: 국제정치학회 그 외 영어학원 조교 알바 등... 우선 금융자격증을 따고 오픽과 adsp도 따며 틈틈이 ncs 공부도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방학때 인턴도 써볼 수 있는 거 다 써보고 정 안되면 관련 알바라도 할 거고요. 대외활동은 은행 주관 프로그램이나 금융봉사 같은 거 할 생각입니다. 제가 저기서 대외활동 부분을 잘 못 챙겼을때에 제가 이미 가진 저 대외활동 목록만으로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Q. 은행 취업시 전과
징역형 집행유예 기간 끝나도 시중 은행 취업시 불이익있을까요? 최종합격시 범죄경력 회보서 제출 요구하거나, 신원 조회 따로 하나요? 신원조회 한다면 어느정도 범위에서 할까요? 금융범죄, 사기 관련 범죄만 조회 하나요? 아니면 다른 형들도 다 조회가 가능한가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