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데브시스터즈 / 모든 직무

Q. 게임 전략 기획 파트 인턴 지원해보려고 준비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의 회사에서 게임전략기획 파트 인턴을 모집 중이어서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몇가지 조언을 얻고 싶어서 글씁니다.
회사의 유명한 IP를 가지고 출시하는 새로운 게임의 기획 파트인데요, 제가 전공도 게임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고 해본 활동도 딱히 없습니다.
1. 협업, 소통 역량 말고 어떤 역량을 강조하는 것이 좋을까요?
2. 제출 서류는 자소서나 포트폴리오, 플레이해본 게임 리스트, 과제(비슷한 게임을 선정해서 장점, 단점 분석)인데요, 만들어놓은 포트폴리오가 없어서 그냥 자소서만 제출하려고 하는데, 지금이라도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좋을까요? 게임의 방향성이라든가 새로운 캐릭터 디자인이라든가,,, 뭐라도 제출을 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1
어지러워요
코대리 ∙ 채택률 84% ∙
학교
일치

게임관련으로 아는 부분이 없다면, 다른 도메인..그래도 가급적 디지털콘텐츠에 관한 부분에 대한 관심도와 분석능력을 어필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잘 아시다시피 게임쪽으로 지원하는 분들이 수가 적지 않으니까요. 자소서만 제출하는 것은 승산이 없어보여서, 게임업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내용 (캐릭터 디자인쪽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산업동향 같은게 좋지 않을까요) 을 만들어서 포트폴리오를 내시는 것은 필요해보여요. 콘텐츠진흥원에서 매년 발간하는 게임산업 백서 같은 것도 꼭 읽어보시고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