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중견 / 생산관리

Q. 초대졸과 대졸

회사를 지원할 때 보면 초대졸 이상, 4년 대졸 이상이 있습니다. 저는 중견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 기업은 업무 강도에 비례한 낮은 연봉을 주겠다는 의미로 그렇게 설정을 해놓은 걸까요?
2. 만약 4년제 대졸자가 초대졸 이상의 직무에 지원해 합격하게 된다면 연봉 협상은 초대졸의 기준으로 받게 되나요?
3. 초대졸 이상을 적어 놓은 기업은 대졸자가 지원하면 뽑지 않으려 하는 추세인가요?

답변 2
채택
취업지원군
코사장 ∙ 채택률 81%

먼저 초대졸 전형으로 입사하시면 4년제 졸업했다고 하더라도 초대졸의 연봉을 받게 됩니다. 이는 그 직무나 해당 분야에 초대졸의 교육수준만으로도 충분한다는 의미이며 회사가 급여를 아끼고자 하는 의미는 아닙니다.
만일 초대졸, 대졸 공통 지원이라면 대졸과 초대졸은 2년 정도의 급여차가 나게됩니다.
초대졸 지원전형에 대졸자가 지원해도 채용에 불이익은 없지만 급여는 불이익이 생기죠.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초대졸과 대졸자가 하는 일이 다릅니다.
대졸자는 공정의 관리자로서 사무직이라고 불리며 공정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통한 개선 등을 맡습니다.
그와 반대로 초대졸자는 공정의 운전자입니다. 현장직이라고 불리며 공정 설비를 직접 가동하고 관리하는 사람입니다.
하는 일이 다르니 직급체계나 연봉체계가 다를 수 밖에 없고요. 초대졸 자리에 대졸을 거의 뽑지 않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