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코스맥스 / 패키지디자인
Q. 코스맥스 패키지 엔지니어 직무
안녕하세요, 이번에 코스맥스 패키지 엔지니어 직무로 지원하고자 하는 직장인입니다. 신입으로 지원 예정인데, 직무를 많이 바꾸다 보니 종합하여 보면 중구난방인 느낌이라 걱정입니다.ㅠ 학과는 고분자공학과고 현재까지 했던 업무로는 화장품 소재 제형 연구개발, 기기분석(FTIR, HPLC, UV vis spectrometer), 세포효능평가(MTT, NO assay), 화장품 임상 기기분석 등이 있습니다. 했던 게 많지만 관련된 게 없는 만큼 더 열심히 해야할 것 같은데 패키지 엔지니어 직무에 관한 정보가 부족하여 도움 요청드립니다. ㅠㅠ 그리고 제 직무들 중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혹시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3.03.31
답변 5
뚜쓰타한성대학교코과장 ∙ 채택률 77%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코스맥스 패키지 엔지니어 직무로 지원하려는 분입니다. 관련 경험이 다양하게 있으신 것 같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패키지 엔지니어 직무에 관한 정보와 함께 이력서 및 면접 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패키지 엔지니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패키지 디자인 및 개발: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 및 개발에 참여하며, 시장 트렌드와 고객 요구를 이해해 적절한 소재, 색상, 형태 등을 선택합니다. 패키지 생산 및 품질 관리: 패키지의 생산 과정을 관리하며, 품질 관리 및 제품 안전성을 확보합니다. 비용 관리: 패키지의 생산 비용을 최적화하고, 기존 제품 개선 및 비용 절감을 위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협력업체 관리: 패키지 제조 업체와의 계약, 주문 및 협력 관리를 수행합니다. 프로젝트 관리: 패키지 관련 프로젝트를 기획, 실행 및 모니터링합니다. 기존 경험 중 패키지 엔지니어 직무와 연결 가능한 부분 및 어필 포인트는: 화장품 소재 제형 연구개발: 패키지 엔지니어로서 제품 패키지 개발 시 제품 특성을 이해하고, 제품에 적합한 패키지 소재를 선정하는 능력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기기 분석(FTIR, HPLC, UV vis spectrometer) 경험: 패키지의 품질 관리 및 안전성 평가에 기계 분석 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고 어필하세요. 세포 효능 평가(MTT, NO assay) 경험: 이를 통해 패키지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에 대한 안전성 및 과학적 검증을 고려할 수 있다고 강조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직무와 관련하여 자신만의 경험과 강점을 최대한 연결하여 어필할 수 있으면 이직에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높아질 것입니다. 더불어 패키지 엔지니어 직무에 대해 추가적인 정보를 찾아보고, 관련 사례와 연관 지을 수 있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보세요. 좋은 결과를 기원합니다! 화이팅!
- aachieve09코스맥스코과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화장품 소재 제형 연구 개발이 연관 있어 보입니다. 제형과 만나 발생하는 용기 이슈를 해결하는 업무여서 제형이나 소재쪽 지식이 있으면 어필하기 좋을 것 같아요
- 영영업력코스맥스코차장 ∙ 채택률 75% ∙일치회사
경험했던 업무가 패키지 보다는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이나 분석, 임상 쪽인 것 같은데 패키지 엔지니어로 지원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패키지엔지니어는 디자인팀 소속으로 화장품 용기를 개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화장품 용기 개발 회사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소재나 기존 소재를 보완하기도 하고, 용기 구조를 변경하기도 합니다. 화장품 제조사나 용기업체는 참신한 용기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게 경쟁력이기 때문에 새로운 용기를 많이 개발하려고 노력하는 겁니다. 혹시 직무를 변경하여 화장품 소재개발이나 임상, 분석 직무에 지원하신다면 좋겠지만, 석사를 마치지 않으셨다면 패키지 엔지니어 쪽으로 지원하시되 경험하셨던 바를 패키지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를 경험했다고 어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화장품 회사 직원들 중에 연구원을 제외하면 화학이나 고분자공학 등을 전공한 사람은 드물겁니다. 강점이 될 수 있겠네요.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코스맥스 패키지 엔지니어 지원에 관심을 가지시는 것을 축하드립니다. 코스맥스 패키지 엔지니어 직무는 제품의 패키징 공정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에 따라, 공정 설계, 재료 및 기술 검증, 공정 개선 등의 업무가 주요한 업무입니다. 또한,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제품을 개선하는 업무도 수행합니다. 이에 따라, 패키지 엔지니어는 공정에 대한 이해와 문제 해결 능력, 실험 및 분석 기술 등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진행하신 실험 및 분석 업무 등도 이와 관련된 역량으로 평가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코스맥스는 세계적인 반도체 패키징 제조사이며, 이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요구됩니다. 관련 분야에 대한 학습과 자기개발, 열정적인 태도도 평가 요소 중 하나일 것입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이 활용되는 반도체 제조 분야에서도 새로운 기술 동향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적용이 중요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관심과 경험도 어필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코스맥스의 웹사이트와 채용공고, 인터뷰 등을 통해 해당 직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수집하시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어필하여 지원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 바바부탱이12종근당건강코이사 ∙ 채택률 87%
이거추천드립니다. 거기 제가 그냥 자소서써서 합격한 적이 있어요. 코스맥스는 문항 1개이지요? 이거 추천드립니다. 킨텍스에서 매년 화장품 패키지 페어를 합니다. 그래서 저는 대학생때부타 매년 그 페어를 참가하여 여러 회사의 시장에 시판되지않은 여러 기술이 적용된 패키지를 보았는데, 거기서 100% 철이 안들어간 펌프를 보기도 하였고 등등 했습니다. 거기서 궁금해서 그 부스의 업체 담당자와 이야기해보기도 하였고 등등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이야기를 들었는데 결국 중요한 것은 여러 기술이 들어가도 (1) 경제성(단가)와 (2) 안정성(식약처)이 담보되어야함을 꺠달았습니다 등등등 이런식으로 썻습니다. 혹시 자소서필요하시면 말해주세요. 저는 본인이 했었던 교육, 인턴 이런것보다 위에처럼 실제로 일상적으로 참여했던 경험을 통해 자소서를 엮는 것을 추천해요.
함께 읽은 질문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