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포스코 / 기계정비직무

Q. 면접을 답변할 때 자소서의 내용과 다르게 말한다면 한번에 떨어질 수 있나요?

아 다름이 아니라 자소서의 내용에는 "본인의 지원분야에서 근무할 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역량은 무엇인지" 질문에 "안전"중요하다고 작성했습니다. 근데 포스코 직무면접을 보았을 때 제가 긴장하여 미친 나머지 면접과님께서 "엔지니어의 역량으로써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라고 물어 보았을 때 , 정말로 직무하면서 느꼈던 "저는 동작원리에 이해를 통해 문제해결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제가 ~~경험을 해보면서 ~~통해 정비를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차근차근 복기하며 기계정비 2차면접 준비하고 있는데 미치겠네여.... 답변을 제대로 못했으면 모를까 겁나 잘해서 진짜 바보같네요... 어쩐지 면접관님께서 모니터 쳐다보시다가 저를 보시며 한참동안 쳐다보셨고.(이 역량에는 다른분들과 똑같이 꼬리질문 안했지만) 이후 저에게 이력서 보면서 꼬리질문 안하신것에 섭섭했는데, 왜 안하신지 알겠네요.... 탈락이겠지여ㅠㅠ

답변 5
채택
캡틴토르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면접은 잘본 것 같아도 떨어지고 못 본 것 같아도 합격하기도 합니다^^
미리 걱정하지마세요~

저는 왠지 합격하실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떨어질만큼의 대답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같은 말은 아니더라도 결국 자기가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근거를 대며 이를 설득 시킬 수 있다면 큰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채택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아니요 면접은 정말 아무도 모릅니다 ㅎㅎ 최선을 다하셨다면 이만 훌훌 털어버리시고 다음 면접 준비하세요! 답변 뿐만 아니라 정말 여러 면을 보기 때문에 특정한 하나의 답변 때문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면까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면접은 결과가 발표나기 전까지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자소서보다 면접에서 말씀하신 역량이 면접관들에게 더 와닿았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답변도 잘하셨던 것 같고 자소서의 질문과 면접의 질문이 유사하면서 조금 다릅니다. 하나는 근무할 때 필요한 역량, 하나는 엔지니어의 역량을 물어봤습니다. 유사하면서도 다른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잘하셨고 문제될 내용은 아닙니다. 마음 편히 기다려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아닙니다. 자소서와 내용이 상이하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질문에 조리있게 잘 대답을 하셨다면 괜찮습니다. 그리고 자소서를 모두 읽어내려가시는 분들이 많지가 않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읽는 경우도 많아서 이에 대해서는 크게 염두에 두시지 않으셔도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