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포스코 / 모든 직무
Q. 포스코 스틸브릿지 지원서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포스코 스틸브릿지 지원자입니다. 자소서 4번의 "희망 근무 부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고민이 생겨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생산기술 직무 지원할 예정인데, 근무 부서를 제선/제강/압연 중 하나로 선택해서 써야할지, 아니면 생산기술 부서를 희망한다고 써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생산관리 인턴 경험이 있어 생산기술을 희망한다고 작성하는 것은 비교적 쉬운데, 제선/제강/압연 자체가 저의 전공인 유기재료와는 잘 맞지 않아 어느 하나 선택하기 어려운 상황이긴 합니다. 어떤 식으로 작성하면 좋을지 팁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05.05
답변 3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생산기술 부서를 희망한다고 해야 합니다. 어디로 배치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생기는 사실 제선/제강/압연 어디로 가더라도 요구되는 직무적 역량이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그냥 생산기술이라는 넓은 범위로 얘기하는게 낫습니다.
댓글 1
남양연구소2024.05.03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큰 바운드리인 생산기술이라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이야기를 하기가 더 좋고,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저는 생산기술로 이야기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마법사포스코코차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안녕하세요 멘티님! 제선/제강/압연 쪽으로 쓰는 것이 조금더 구체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유기재료 측면에서는 화성공정 한번 살펴보고 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뽀를 응원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포스코 생산기술직(E직군) 화학 직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포스코 생산기술직(E직군) 화학 직무에 관심이 생겨서 질문을 남깁니다. 1. E직군에 4년제 대졸자들도 많이 지원한다고 들었습니다. 제 스펙이 경쟁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인문계 고등학교(이과) 내신 2점대 / 무단지각 1회 수도권 4년제 화학공학 전공 3.57/4.5 화공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토익스피킹 IH 정부출연연구소 체험형인턴 6개월 (화학) 육군 장교 단기복무 2. 직무 내용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서 질문 드립니다. 각 생산 과정에서 샘플을 받아 여러 시험을 하고 품질을 확인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는데, 품질관리랑 유사하게 생각하면 될까요?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철강 산업 전망? 포스코 현대제철
지금 석유화학 다음이 철강이라는 말이 있어서 거기다 협력사 직고용 이슈까지 철강업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이 많은 것 같습니다. 철강산업의 전망과 특히 포스코 포항의 전기 설비기술 P직군의 미래, 연봉이나 워라벨은 잘 지켜지는 지 궁금합니다. 돌발,야근 횟수 ,해당부서에서 격주4일제 잘지켜는지.. 궁금해요
Q. 포스코 기술생산직 부서별 질문있습니다!
이번에 인적성 합격하고 면접을 앞두고있는데 희망부서를 미리 고르라고 하시네요 [정비] 중앙정비 [정비] 지구정비(선강) [정비] 지구정비(압연) 부서별 설명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포스코 기술생산직이 교대 or 상주(9to6)라고 들었는데 부서별로 다른건지 아니면 다른기준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