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포스코 / 생산기술
Q. 포스코 스틸브릿지 생산기술 직무로 화학공학과
안녕하세요 이번 스틸브릿지에 생산기술 직무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화학공학과라 자소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본인이 수강한 전공수업 중 본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과목은 무엇이며, 향후 인턴 기간 동안 체험하고 싶은 업무를 기술해주세요.' 화학공학 전공 과목이 철강 산업에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공정제어, 반응공학 같은 과목이 활용되나요? 재료화학공학 수업도 듣긴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부분이 철강산업과 관련되어 있는지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05.06
답변 3
아모르파튀포스코코부장 ∙ 채택률 59% ∙일치회사학교안녕하세요 화학공학이 철강 쪽에는 관련이 크게 없는 거승로 알고 있습니다 재료화학공학을 이수하셨으면 재료공학 과목에 대해서는 얼추 가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해당 부분이 약점이라고 생각하시면 금속재료산업기사나 그냥 기사나 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채택바랍니다
아이마법사포스코코차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직무안녕하세요 멘티님! 네 철강 산업에서 재료를 제외한 소둔로 내 분위기 형성 / 코크스 생성 과정 등등 공정제어 및 반응공학 과목이 많이 쓰입니다. 또한, 품질 분석 쪽으로 어필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뽀를 응원합니다!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안녕하세요 생산기술 직무에선 공정제어 과목은 도움이 될거에요 철강 산업과 연관성을 어필하는게 아니라 생산기술 직무 연관성을 어필해야 합니다.
댓글 1
남양연구소2024.05.03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포스코 스틸캠프 생산기술, 품질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코 스틸캠프에 지원하려는 지원자입니다. 오늘 서류 마감이라 시간이 촉박하긴 한데, 제출 전 의아한 부분이 있어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생산기술 직무가 제선/제강/압연/품질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공고에서는 아래와 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직무: 생산기술 수행업무: 1) 제선/제강/압연 등 조업 생산성 및 공정 효율성 향상, 2) 제조원가 절감, 품질설계 및 개선' 제선/제강/압연 공정의 생산기술로 집중 타겟팅을 해야 하는지, 품질로 타겟팅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품질 위주로 준비를 해오기도 했고, 여자라 약간 걱정이 되어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