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하이퍼커넥트 / 머신러닝

Q. 머신러닝 개발자(엔지니어) 진로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수학과를 전공하고 데이터과학을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가를 생각하며 머신러닝, 딥러닝을 공부하다가 코딩에 재미를 느껴 머신러닝 개발자(엔지니어)를 진로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팀프로젝트를 좋아하고 자율적으로 일하는 편이라 대기업보다는 스타트업에 관심이 생겼고 특히 수평적인 기업문화와 복지가 좋은 IT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 4학년이 돼서 대학원 진학과 취업 준비 중에 고민하고 있는데요.

1. 실제로 머신러닝 개발자(엔지니어) 취업공고들을 보면 비전만 잘하는 사람을 원하지도 않고 석사도 우대사항이라 컴퓨터 비전에 관심이 있어 비전랩실로 석사를 하게 되면 오히려 취업 문이 좁아질까 걱정입니다.

2. 2년동안 연구할 의지와 자신이 없으면 취업을 준비하는게 맞겠죠? 대학원이 고민되는 이유는 졸업하고 나면 원하는 기업에 수월하게 취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이 더 있는데 글자수 제한이 있어 또 올리겠습니다(ㅜㅜ)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