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한국부동산원 / 감정평가사

Q. 부산대와 경북대 경제학과

멘티164128

현재 경북대 경제통상 vs 부산대 경제학과 붙었는데 어디를 가야 취업에 유리하나요? 사회적 인식으로 경북대는 문과가 유리하고 부산대는 공대가 유리하다고 하는데 어디를 가야하는게 더 나을까요? 제가 학교에 진학하고 나서 감정평가사를 공부할 예정이고 지역할당제로 공기업만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북대를 가면 대구 경북에 있는 공기업에 이전지역인재로 취직할 수 있을 확률이 더 높고 부산대 나오면 부산에 있는 공기업으로 이전지역인재로 취직할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경남은 부산,울산을 이전지역인재에서 제외한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것도 공기업마다 다른가요?) 경북대나 부산대나 입결은 비슷하고 아웃풋도 비슷한데 어디를 가야하나요? 집은 경기도입니다.


2018.12.21

답변 1

  • 대리한국철도공사
    코상무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한국감정원을 가기 위해서는 무조건 경북대로 가심을 추천드립니다. 지역할당제가 있어서 확실히 유리합니다만, 나중에 정책이 어떻게 바뀔지 몰라 장담은 할 수 없습니다. 저도 감정원 필기붙고 준비했었는데, 면접 이후에 학교를 다 쓰게 하더라고요... 보니까 죄다 대구/경북 출신이었습니다.

    2018.12.21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