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 한국무역협회 / IT컨설팅

Q. 다른 직무 같은 업종 vs 직무 맞는 공공기관

금융결제원, 금융감독원같은 금융공기업 또는 한국무역협회에서 it/정보통신직군에서 업무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전공은 컴퓨터공학입니다.
선택지는 it직무가 아닌 은행과 전산업무를 할 수 있는 수도권 공공기관입니다.

은행은 연봉과 복지, 직업적 이미지가 뛰어난데 제 전공을 살릴 수 없습니다. 또한 직무도 순환이 될지 말지 알 수 없어서 특정 직무에 전문가가 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법령에 따라 계속 순환을 해야해서 안정적 거주지를 갖출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끊임없이 공부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한 연봉과 복지 측면에서는 더 좋은 기업이 거의 없습니다.
공공기관은 수도권에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전공을 살릴 수 있지만 연봉이 거의 반으로 줄어든다는 점과 (은행에 비해) 조금 평범한 직업적 이미지가 걸립니다.

만약 제가 최종 목표로하는 기업의 it/정보통신직군을 목표로 한다면 어디에 있는 게 현명한 선택일까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최종 목표가 IT/정보통신 직군인 금융공기업이나 한국무역협회라면, 전공을 살릴 수 있는 공공기관에서 경험을 쌓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에서 IT 관련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쌓는 것이 목표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의 경험은 연봉과 복지 측면에서 매력적일 수 있으나, 전공과 관련된 직무에서의 전문성을 키우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또한, 순환 근무로 인해 안정적인 거주지를 확보하기 어려운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IT/정보통신 직군에서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것이 목표 달성에 더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공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전산팀으로 먼저 들어가서 경력 쌓으시다가 이후에 경력직 채용공고 나오면 지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봉이 낮기는 하지만, 관련 기업에서 경험을 쌓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연봉이 중요한 부분이기는 하지만 공공기관이라는 메리트로 인하여 낮은 연봉이 충분히 감안될 수 있는 부분이며 공공기관에 근무함으로써 삶이 안정된다라는 부분이 가장 크기 때문에 저는 후자를 적극 추천합니다


코제트Cosette
코대리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추후 금융권 it를 희망하신다면 공공기관에서 전산업무를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당장 연봉은 은행보다 작지만 추후 원하시는 곳을 가기위한 시펙으로는 전산업무를 하시는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옛공
코사원 ∙ 채택률 0%

저라면 다양한 금융경험을 쌓아 넓은 커리어를 유지하기위해 은행으로 갈 것 같아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