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수자원공사 / 토목기술자

Q. 한국수자원공사 토목직 업무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에 토목 직렬로 지원을 하였고, 토목직의 업무에 대해서 궁금한 점 질문드립니다.

1)직무기술서에 따르면, 직무수행내용에 '유지보수' 항목이 있는데 상수도배관 점검 및 하자보수 업무가 이에 해당할까요?

2)낙동강 유역, 한강 유역, 영섬 유역 등 각 유역별로 토목직 업무에 큰 차이가 있나요? 있다면 유역별로 어떤 업무를 주로 맡아서 하나요?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직무기술서에 명시된 '유지보수' 항목은 상수도 배관 점검 및 하자보수 업무를 포함합니다. 이는 수자원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급을 위해 필수적인 작업으로, 배관의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수리를 수행하는 역할을 포함합니다.

2) 낙동강 유역, 한강 유역, 영섬 유역 등 각 유역별로 토목직 업무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낙동강 유역에서는 수질 관리 및 수자원 개발과 관련된 업무가 강조될 수 있으며, 한강 유역에서는 대규모 하천 정비 및 홍수 예방과 관련된 업무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영섬 유역은 지역 특성에 따라 특정한 수자원 관리 및 환경 보호 업무가 주를 이룰 수 있습니다. 각 유역의 특성과 요구에 따라 담당하는 업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붕붕121
코대리 ∙ 채택률 65% ∙
회사 산업
일치

1. 해당합니다. 다만 점검 및 하자보수는 메인 업무라고 하기는 어렵고 비중이 크지는 않습니다.
2. 유역별로 업무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유역은 지역을 구분한 것일 뿐 업무는 어느 사업소에 배치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