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전력공사 / 사무/행정
Q. 한전 교육사항
한국전력공사 교육사항 10개중에 직무면접 때 답할 자신이 없어서 0개 적으려는데요 2개라도 적는게 나을까요 서류는 어차피 적부던데 이번에 면접 때 0개면 별로일까요 대답못하는것 보다 나을 것 같아서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직분들
2019.07.11
답변 3
- 공공겹바라기서울교통공사코이사 ∙ 채택률 73%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기업 재직자로서 답변드립니다. 당연히 적는 것이 더 낫습니다. 개수가 너무 적으면 답변을 하고못하고를 떠나서 멘티님이 직무관련 교육이 부족하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집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적지 않으면 오히려 더 선택한 전공 범위 중 어디서 질문을 받게 될 지 예상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2개이상은 적는 것이 좋겠고 범위가 걱정되시면 마케팅관리, 마케팅전략 이런 식으로 같은 계열 과목을 여러개 적어보세요. 그럼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멘멘토1373푸르니코사장 ∙ 채택률 87%
멘티남 추가 질문 있으신가요?
- 멘멘토1373푸르니코사장 ∙ 채택률 87%
반갑습니다 멘티님! 교육사항을 하나도 안 적는 것이 오히려 마이너스일 것 같습니다. 3개정도 작성해보세요.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장애인 전형으로 한전/한가공 사무직으로 지원하고 싶은데, 현재 스펙으로 올해 취업이 가능한지 질문드립니다.
현재 스펙 - 한국환경공단 인턴 수료 - 한능검 3급 (1급으로 업 예정) - 토익 공부중 - 컴활 1급 공부중 - ncs공부중 현재 나이는 28살이고, 장애급수는 5급입니다(청력) 디자인과 4년제 졸업 후 마땅히 취업할 곳도 없고 이래저래 방황중에 공기업 쪽으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스펙으로 올해 한전/한가공으로 지원이 가능한지 아니면 그 외 관련된 대구 지방공기업도 생각중인데 추천할만한 곳이 있는지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또 준비하면 좋은 자격증이 있으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이도 적은 나이가 아니여서 가족들의 압박이 조금 있습니다, 마음은 조급한데…올해 취업은 가능할지 참 염려가 되네요, 뼈 때리는 말이나 현실적으로 답변해주셔도 괜찮습니다.
Q. 공공기관 준비하는 24(여) 입니다 저 너무 빨리 진로를 결정한 걸까요?!
지방거점국립대(4년제) 4-1학기까지 다니고 15학점(막학기) 남겨두고 작년 하반기, 올해 상반기 휴학한 휴학생입니다. ncs는 작년부터 해커스 인강 들으며 준비했었고 제 전형이 사회 형평 전형이라 외국어나 자격증은 안따거나 높지 않아서 엔씨 공부에 집중했습니다. 그러던 최근, 제 나이가 24살인데 인턴 하지 않고 메이저 공공기관에 들어갈려고 공부하는게 현타가 왔습니다. 요즘 졸업 하고나서 천천히 진로를 알아보는게 추세인 것 같아 지방대학 친구들 아무도 공부 안하거든요ㅠㅠ 그래서 진짜 힘듭니다 전 그냥 돈 많이 벌고 싶고 안정적인 공기업 가고 싶어서 에너지 공기업 메이저 한수원 한전 등듵 준비하는 건데 막상 들어갔더니 나랑 안맞을 수 있으면 어떻게 할까 걱정입니다. 답변부탁다립니다ㅠㅠ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