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전력공사 / 배전반설계

Q. 한국전력공사 송변전 직무

22020하반기가자

한국전력공사 송변전 직무에는 크게 송변전 운영, 송변전 건설, 계통계획, 기타 이렇게 4가지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대졸 공채4급으로 입사하면, 송변전 직무 4개 중 어떤 직무에 보통 종사하시나요? 그리고, 운영, 건설, 계통계획, 기타 중 아시는 직무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부탁드립니다. 실제 현직자 분들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2020.02.25

답변 4

  • 두둥두이한국전력공사
    코부장 ∙ 채택률 58%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전기 직무로 들어오시면 신입사원 교육에 의해 배전 및 송변전으로 나눠지게됩니다. 대졸 공채 4급으로 입사할 시 송변전으로 간다는 가정아래. 변전이 to는 더 많습니다. 확률적으로 변전으로 가게 될것이고, 최초에 운영 또는 정비쪽으로 갈확률이 큽니다. 하지만 그 직군안에서는 순환보직이기때문에 주로 어떤업무를 한다 이런거는 의미가 없습니다,

    2020.02.25


  • 라이츄한국전력공사
    코부장 ∙ 채택률 82%
    회사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송변전 운영 또는 건설로 많이 갑니다. 계통은 소수이기때문에 갈 확률은 극히 낮습니다. 운영은 변전소 운영을 전적으로 담당하는데 사고예방 및 점검을 합니다. 건설은 변전소 건설이고 계통계획은 거래소와 협업하여 월마다 전력사용량 예측하고 계통운영방안을 계획합니다.

    2020.02.24


  • 투자이익콜렉터한국전력공사
    코전무 ∙ 채택률 78%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멘티님 안녕하세요~ 우선 송변전 직무는 송전, 변전으로 나눌수 있겠고 각 분야별로도, 건설(설비신설), 운영(기설설비 운영 및 보수), 계통계획(송전, 변전설비의 중장기 신설 및 운영계획 수립) 으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4직급 대졸공채로 입사하시면 이러한 업무들에 모두 근무해 보실수 있는 기회가 있구요, 다만, 변전 / 송전 간에는 업무의 특성 및 전문성 등의 문제로 한 번 발을 들이면 그분야의 스페셜 리스트로 성장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설 업무의 경우 새로운 신설 설비구축을 위한 공사의 공사감독업무, 운영은 운영 및 유지보수 과정에서 필요한 공사의 공사감독 업무를 주로 수행하시는 것으로 보심 될 듯 합니다. 저는 다른 직군이라 세세한 부분은 모르지만 크게는 위와같이 생각하시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020.02.23


  • 삼성전자 멘토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87%

    채택된 답변

    4개 직무 중 운영 쪽으로 많이 빠집니다. 운영 쪽이 가장 to가 많고, 인원도 많기 때문입니다.

    2020.02.23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