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공기관 행정학 준비
현재 공공기관 행정직을 목표로 준비하고있습니다. 과목중 행정학, 회계학이 있는데 9급공무원 행정학으로 공부하면 될까요 ?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5.06.29
답변 3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네 맞습니다 그 정도면 충분히 대비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다만 그 기업의 기출 문제집 정도는 풀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맞습니다 네 왠만한 공기업 정도는 그 정도 수준으로 준비 하시면 무난하게 통과 할 수 있으실 거예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그 정도만 공부하셔도 충분 하실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NCS 외 전공시험이 공무원시험과 결이 같나요??
첨엔 법원/검찰쪽 준비했었고 현재 재직중인 곳은 NCS만 봐서 합격했던지라 NCS와 별도로 전공시험은 봐본적이 없습니다. 따로 준비를 하려면 어떤책으로 준비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특정 기업 대상으로 전공시험 책이 있는것 같진 않은데 시험 유형이 어떤지만 알고싶어요
Q. 일경험 인턴
안녕하세요 저는 공기업 청년인턴 8개월 경험이 있고, 현재는 자격증 추가 취득과 필기 준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청년인턴을 한번 더 할까 하다가 한번 인턴을 해보니 매일 9to6로 근무하고 출퇴근하면서 공부에 집중하는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ㅜ 그런데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은 하루에 5시간 근무라서 부담이 적을 것 같아 해보려고 하는데 혹시 어떨까요?? 기간도 3개월로 비교적 짧고 공부랑 병행하기도 좋을 것 같아서요 (4대보험이 안돼서 경력으로 쓰지 못하는 건 알고 있으며, 금전적인 보수와 함께 공부도 병행하고 경험도 쌓을 목적으로 고려 중입니다..!) 일경험 인턴 지원한 곳은 제가 희망하는 공기업 중 하나고, 집에서 10분거리입니다! 이미 청년인턴을 해봤는데 일경험 인턴을 하는 것은 별로인가 해서 여쭤봅니다. 현재 제 상황에서 청년인턴을 한번 더 할지, 그냥 공부만 할지 아니면 일경험 인턴 하며 공부 병행할지 등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지원 가능 공기업
한능검 3급, KBS 한국어능력 3+급, ADsP 9월 전까지 따려고 하고, 오픽은 IH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주금공이랑 같이 지원해볼 수 있는 공기업 추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