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교육사항 질문
공고문 보니 교육사항이 20점이던데 그럼 학교교육 & 직업교육 총 20개를 적어야 되는 걸까요? 만점 기준이 궁금합니다 ㅠ _ ㅠ
2026.01.20
답변 5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20개 적어야 만점일 수도 있고 일정 개수 이상이거나 교육 항목을 보고 점수를 낼 수도 있습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맞습니다 20개 까지 적어야 된다 면 스무개 적 으 셔야지 만점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채택 바랍니다 ^^ 20개를 채워야 20점 구조가 아닙니다. 교육사항 20점 = 평가 비중입니다. 학교교육 + 직업교육을 직무 관련성 중심으로 몇 개만 기재하면 됩니다. 보통 3-6개 정도면 충분하고, > 과목 수보다 직무 연관성, 내용의 질을 봅니다. 전공핵심 과목 + 직무 직결 교육 위주로 선별하세요 !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채택된 답변
만점 기준으로 20 개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교육이 부족하시다면 학점은행제 같은 것을 활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교육사항에 대한 만점이 20점이라고 하여 학교교육, 직업교육을 20가지를 기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께서 수강하신 교육의 절대적인 개수보다는 교육 수강 내용이 지원 직무와 얼마나 부합하는지가 보다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교육사항에 대해 평가하는 부분은 인사담당자 이외에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으므로 지나치게 걱정하지는 마시기 바라며, 본인의 지원 직무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측면들을 최대한 검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금공 필기는 피셋만 봐도 괜찮을까요
기본서 본 후 피셋이 나을까요? 기본서가 큰 도움이 안된다는 말도 있네요
Q. 스펙및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금공 준비 중인 98년생입니다. 올해 하반기 목표로 3월부터 필기 준비 중입니다. 청년인턴 지원도 같이 하고 있는데 서류, 면접준비 등등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더라구요 공부 흐름도 끊기고.. 그래서 필기에 올인을 하는게 더 나은 선택인지 아님 인턴 지원도 계속 하는게 맞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상황 및 스펙 - 전업 취준 - 2년 CPA 준비(24년도에 그만둬서 지금은 기계처럼 문제풀진 못하지만 혼자 이론보고 문제 풀 줄 아는 정도) - 산학인턴1번, 금융권 계약직 1번 - 재경관리사, 투운사, 컴활2급 보유 - 예보, 예결원까지 생각 중
Q. 금공 준비
금융공기업 준비중인데 ncs랑 전공 교재 어떤걸로 준비해야ㅜ할까요? 노베이스라서 추천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