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엔씨에스 유형
안녕하세요 뒤늦게 공기업을 가야겠다고 결정한 후 차근차근 알아보고있는 중입니다. ncs도 모듈,피샛,피듈? 이 있다고 하는데 각 기업이 어떤 유형인지는 어떻게 찾아보시나요?....!!
2026.01.20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시험 후기들을 찾아보시면 생각보다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대행사를 확인하시면 대충 문제 유형도 어느유형이겠구나 파악 가능하구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각 기업 시험 후기를 찾아보시는게 정확할겁니다. 그리고 채용 박람회나 설명회를 개최한다면 가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잦은 이직은 확실히 독일까요?
대학교직원 정규직으로 다니다 사기업으로 이직 후 다시 교직원으로 돌아왔는데 또 이직하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옮길 직장이 다시 공기업이나 학교 계열이라면 채용을 할 때 긍정적으로 보이진 않겠죠?
Q. 대학중퇴자 스펙조언 및 인턴준비
이것이 현 시점에서의 저의 상황인데요, 중퇴를 하기로 마음을먹어서 일단 휴학으로 돌려놨습니다. 번복생각은 없고 고졸채용(제한경쟁)은 불가한 상태에서 고졸로 대졸수준 채용에 지원을 해야하는데요. 경력이 아예없는 상황이라 인턴을 필수로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인턴공고가 학력이 상관없다면서도 학교교육사항을 입력하는 곳이 있더라고요. 저는 사무행정쪽으로 준비하고 있는데, 관련된 교육사항이 거의 없어서 이를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대학교 중퇴하시고 준비하시는 분들은 인턴을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또 인턴을 함에 있어서 스펙조언좀 부탁드릴게요.
Q. 취준부터 취뽀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사기업다니다가 퇴사 후 자격증부터 준비중인데 이거 얼마나 걸릴지 가늠도 안되고 너무 똑똑하신 분들이 많아서 언제쯤 성공할 수 있을지 멘탈이 갈리는 순간이 많네요 ㅎㅎ 다들 힘냅시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