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인턴 도움

현재 공기업 인턴이 처음 합격하여 다니게 되었습니다. 인턴 경험이 없어서 사기업, 공기업 인턴들을 지원하던 중 공기업 인턴에 합격하여서 다니고 있는데 공기업 인턴 경험은 사기업 취직에 큰 도움이 안될까요? ㅠ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공기업 인턴 경험은 사기업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공기업에서의 경험은 조직의 운영 방식, 공공 서비스에 대한 이해, 그리고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의 적응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사기업에서도 가치 있게 평가될 수 있으며, 특히 공공 부문과 관련된 분야나 정책 관련 직무에 지원할 때 유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십을 통해 습득한 직무 능력과 팀워크, 문제 해결 능력 등은 사기업에서도 중요한 자산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공기업 인턴 경험이 사기업 취업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계/재무나 행정은 어느정도 도움되나 다른 직무는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아닙니다. 공기업, 사기업 어떤 곳이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어느정도의 네임벨류, 규모의 기업에서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공기업 중에서도 지방에 있는 작은 공기업일수도 있고, 한전과 같은 대기업과 같은 공기업일 수도 있는데 공기업도 이름이 더 있는 곳에서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직무가 같다면 도움이 되지만 직무가 다르면 도움이 안됩니다.


정정합니다
코차장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멘티님 국내 3대 대기업 합격 경험있는 멘토입니다.

질문이 조금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업 인턴 자체만 놓고 이게 사기업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안되는지를 논하는건 잘못된거 같아요.

요즘 취업 시장에서 중요한 건 스토리텔링입니다. 지원하신 회사와 직무에 관련된 본인만의 구체적인 경험, 그 바탕으로 배운 본인만의 insight를 잘 구성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인턴도 사실 이러한 스토리를 위한 재료가 될 뿐 인턴 자체만 놓고보면 그냥 하나의 경험일 뿐입니다.

만약 말씀주신 공기업 인턴이 목표하시는 직무와도 연관성이 없고, 적절한 재료가 되지 못한다면 당연히 의미가 없습니다. 중요한건 멘티님이 이 경험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달렸습니다. 공기업 인턴이냐 사기업 인턴이냐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Davy_
코과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공기업 인턴을 경험했더라도, 해당 경험과 차후 지원하시는 사기업 직무와의 연관성을 근거있게 설명할 수만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순히 공기업 인턴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사기업에서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경향은 없는 듯하고, 그 경험을 어떻게 차후 지원할 직무와 연결하여 설명할 지가 핵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니화니12
코대리 ∙ 채택률 70%

연관직무가 아닌이상 일반적으로 직접적인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인턴 기간동안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에서 오는 경험은 질문자에게 또다른 차별화요소가될수있으니

인턴기간동안 무엇을 배우고 느꼈는지를 잘 정리하시면될것같습니다


탁탁기사
코이사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아무래도 공 공 기관이라는 사기업이랑 성향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그렇지만 회계 직무라고 하신다면 그렇게까지 큰 차이가 있지는 않을 거예요. 그래서 저는 해 보시는 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 합니다


W
Wnrmarhd
코이사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어떠한 경험 이든지 당연히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일단 경험이 없으시면 해당 기회를 잘 잡아서 다양한 경험을 해 보시는 것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