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금융 공기업 현실 고민
경영 복전이라 재무관리, 회계원리, 경제학개론 강의 들어봤고, A학점으로 수강했습니다! 현재 목표로 하고 있는 곳 들어가려면 최소 몇 년을 잡아야할지, 전수환 강의 중 일반 360, CPA 540 중 어떤 걸 들을지 추천해주시면 너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2026.02.08
답변 1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립니다. 채택 바랍니다 ^^ 준비 기간 : 기본 베이스 있으니 1.5 ~ 2년 잡는게 일반적입니다. 강의 선택 > 전수환 일반 360 추천 이유 금융공기업 필기 , 전공은 CPA 수준까지 안감 360으로 회계 구조, 문제풀이 감 잡는게 효율 최고 360 > 기출 NCS 병행이 가장 안전 루트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30대 금공
30대면 금융공기업은 쳐다도 안보는게 맞겠죠? 목표 설정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Q. 면접 공포증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얼마 전에 인턴 면접일 뿐인데 너무 벌벌 떨어 탈락한 경험이 있어요ㅠ 흔히들 "면접관들을 그냥 옆집 아저씨 정도로 생각해라"라고 말하는데, 저는 면접관이 무서워서 힘든 게 아니라 제가 한순간에 평가받고, 여기서 탈락하면 또 공백이 생기고 이런 부분때매 심리적 압박이 큰 것 같아요 지금처럼 공고가 덜 뜨는 시즌에 면접 연습을 어떻게 하고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
Q. 공부 계획 평가해주세요
현재 ncs,전공은 손도 못 대고 있습니다. 우선 2월초까지 토스 al목표로 하여 토스와 ncs를 병행하고, 3월 동안 실글 준비해서 3월 말 실용글쓰기를 취득하고, 4월부터 본격적으로 ncs와 전공공부(경영노베) 시작하려고 계획중입니다. 이 사이에 대학생들이 빠지는 3,4월쯤 2주정도 다시 공부하여 토익 응시를 하려고 하는데 전략이 괜찮을까요? 개인적으로 ncs는 자신이 없어서 자격증과 병행하려는데 다들 자격증은 다 따놓고 전공과 ncs를 시작하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지금 영어 슬럼프와서 힘드네요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