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비전공자 필기
저는 어문계열 전공이고 경영경제 같은 숫자 개념을 정말 싫어하고 못합니다 암기가 훨씬 나은 편이에요 이제 필기 공부를 시작하려는데 제가 가고싶은 기업들을 몇 개 알아보니 행정경영이 섞여있거나 경영경제거나 경영인데 재무 회계 포함 이런 식이에요 그러면 경영경제행정을 다 하는 게 맞나요..? 다른 분들 보니까 경영학만 하시거나 경영에다가 재무회계 이런 식으로만 공부하시는 경우가 많아보여서요ㅠ 경영행정이 섞여있는 기업들도 있으니 경영(재무회계 포함) 경제 행정 다 하면 되나요..? 다들 이렇게 하시나요?ㅜㅠ 아니면 지원할 수 있는 게 다섯 개도 안되어도 전공을 줄이는 게 맞을까요ㅠㅠ ㅣ
2026.01.20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가고싶은 기업에서 해당 과목들을 시험 본다면 당연히 다 공부하셔야하는게 맞는거죠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기업마다 필기 과목이 다르니까 그런 것 같아요. 그리고 취업 시험이라는게 만점 맞아야하는 시험이 아니다보니 재무관리 좀 안돼잇더라도 다른거 다 맞으면 합격할 수 있으니 전략적으로 포기하시는분들도계시긴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블라인드 위배 질문
혹시 면접에서 이름 중간까지 말했으면 탈락인가요...? 긴장해서 이름 중간까지 얘기했는데 걱정이네요
Q. 행정직 ncs 및 직무수행능력평가
행정관련 전공이 아니라 공대 나왔는데 직무수행능력평가 준비에 무리 없을까요?
Q. 스펙및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금공 준비 중인 98년생입니다. 올해 하반기 목표로 3월부터 필기 준비 중입니다. 청년인턴 지원도 같이 하고 있는데 서류, 면접준비 등등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더라구요 공부 흐름도 끊기고.. 그래서 필기에 올인을 하는게 더 나은 선택인지 아님 인턴 지원도 계속 하는게 맞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상황 및 스펙 - 전업 취준 - 2년 CPA 준비(24년도에 그만둬서 지금은 기계처럼 문제풀진 못하지만 혼자 이론보고 문제 풀 줄 아는 정도) - 산학인턴1번, 금융권 계약직 1번 - 재경관리사, 투운사, 컴활2급 보유 - 예보, 예결원까지 생각 중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