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상경통합 통전
상경통합으로 공부중인데 통합전공인 공기업도 꽤 많아서요 다들 공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방향을 어떻게 가져가여할지
2024.06.25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제가 알기로는 통합전공인 기업에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아요 상경 위주로 공부하되 법이랑 행정은 원론정도로만 가볍게 공부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상경통합으로 공부하시면서 심화과정으로 재무관리 회계까지 공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실 법과 행정은 경영학과 비슷한 부분도 많아 커트라인이 너무 높지 않은 기업은 상경통합만으로도 ncs점수가 커버해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인턴 현타..
청년인턴을 하게 되었는데 업무가 힘들어서 이게 맞는지 고민중입니다. 공고에는 행정업무지원, 회의준비, 연구자료 정리 및 통계분석지원 등으로 적혀있어서 사무행정일줄 알고 지원했는데... 입사하고 나니 이런일은 하나도 안시키고 서류 나르는 일만 하고 있습니다. 서류를 많이 쓰는 곳이라서 하루에 A4박스 30~40개정도 나르는것 같아요. 구르마랑 카트 2개씩 사용해서 오전, 오후 1번씩 각 부서별로 나눠주는데 취업사기 당한 느낌도 나고... 입사한지 일주일밖에 안됐는데 벌써 그만두면 다음번 인턴 구할 때 일주일 일한 기록으로 말 나올까봐 걱정도 듭니다... 노답인 상황인데 어떡해야할까요....?
Q. NCS 외 전공시험이 공무원시험과 결이 같나요??
첨엔 법원/검찰쪽 준비했었고 현재 재직중인 곳은 NCS만 봐서 합격했던지라 NCS와 별도로 전공시험은 봐본적이 없습니다. 따로 준비를 하려면 어떤책으로 준비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특정 기업 대상으로 전공시험 책이 있는것 같진 않은데 시험 유형이 어떤지만 알고싶어요
Q. 공기업 직무선택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대기업 2년차 사원입니다 워라밸이나 보수에 만족하나 10년 후, 20년 후가 그려지지않아서 공기업으로 이직을 희망합니다. 전자공학과에서 반도체위주로 공부했고 현재 반도체 신뢰성 평가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기사 자격증은 하나도 없구요.. 가지고 있는게 한국사 2급 컴활 1급이네요 ㅠ 이런경우에 직무를 어떻게 잡으면될까요? 막막하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