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통핮채용 공기넙
통합채용으로 뽑는 공기업들은 서류에서 어떤걸 보나요? 한능검이나 토익은 기본으로 있어야할까요? 자격증을 준비해야할지 필기공부를 해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05.07
답변 3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채택된 답변
보통 한컴토 보는 경우가 대다수긴 합니다. 기업마다 상이한 경우가 많아서 공고를 잘 확인하시는게 좋긴해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말씀해 주신 것 대로 한국사 자격능력검정시험이랑 TOEIC 그리고 컴퓨터 활용능력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있어 주셔야 됩니다 그릏기때문애 일단 자격증이 먼저라고 생각해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어떤 기업이나 따라서 다를 거 같애요 일단 먼저 어떤 전형이 먼저 시행 되는지를 확인하고 필기 전형 부터 시작 한다면 필기 전형 전체 누리 메뉴 매우 높을 거기 때문에 필기 공부 해도 열심히 노력을 하셔야 될 거 같애요
함께 읽은 질문
Q. 필기 치고 합격자 발표까지 프로세스가 어떤곳은 느리고 어떤곳은 빠른 이유가 있나요?
보통 토요일에 필기친다하면(논술 그런거없고 일반 ncs인 경우) 일반적으로는 평균 4일 뒤 다음주 화-수 이때쯤 나오는거같은데, 어떤 곳은 거의 10일 넘게 걸려서 다다음주 넘어가야 나오는 곳도 있고... 느린 곳은 그냥 인사팀에서 일을 여유롭게?하는건가여
Q. 서류 가점 고민
현재 메이저 공기업 목표로 컴활, 한국사, 토익 900점까지는 맞춰뒀는데 소위 말하는 쌍기사나 제2외국어까지 추가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 요즘 서류 배수가 타이트해지는 추세인데 여기서 스펙을 더 높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바로 전공 필기 올인으로 넘어가는 게 합격권에 가까울까요?
Q. 직업교육
직업교육 최대 10개까지 인정해주는 기업이 있다면 10개 다 채워서 내실 건가요?ㅠㅠ 취준생이라 비용도 조금 부담이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