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학교교육 직업교육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공린이 취준생 질문 있습니다! 현재 한전, 가스공사 등 발전공기업 사무직 희망하고 있는데, 제가 비전공생이라 학교교육, 직업교육이 하나도 없는 상황입니다. 국연, 건보 등 공단은 교육 자체에 가점 감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채용 공고에 따르면 발전공기업은 따로 교육에 점수를 부여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로 명시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서류 평가 시 불이익이 있을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2026.03.18
답변 4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될 수 있다면 하시는 게 좋죠 하지만 그렇게까지 필수는 아니기때문에 알아서 잘 판단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그럼 교육 사항이 없다면 서류전형에 있어서 굉장히 불리하게 작용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맞춰 주시는 게 좋아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발전공기업의 경우 채용 공고에 교육 점수가 별도로 명시되지 않았다면 서류에서 직접적인 감점이 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다만 직무 관련 이해도를 보여줄 수 있는 요소가 부족하면 경쟁력에서 아쉬울 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필수는 아니지만 직무와 연관된 직업교육이나 기초 교육을 일부 수강해 두면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면접에서 직무 이해도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안경00한국생산성본부코주임 ∙ 채택률 50%
채택된 답변
불이익이라기 보다는 점수를 받기 어렵습니다. 발전공기업이 교육에 따로 점수를 부여하지 않더라도 경험을 통해 직무 적합성에 대한 평가를 할 것입니다. 만약 경력이 있으시다면 직무 적합성에 대한 평가를 잘 받으시겠지만 경력 또한 없으시다면 하나도 없는 교육을 채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학생회 활동 증명서
학생회했던 것도 증명서가 필요하다는데 학과 연락해보니 그런 서류를 떼본 적이 없다고 하네요 ㅜㅠㅠ 혹시 제출해보신 분 있으실까요??
Q. 공공기관 졸업증명서
공공기관 지원하려고 하는데, 졸업증명서 대신 졸업예정증명서도 제출 가능한걸까요...??? 도와주세요😂 참고로 학점은 모두 이수했는데 자격증 미제출이라 현재 수료생입니다 ㅠㅠ
Q. 대학 필요없는 공기업
4학년 1학기에 여러 현실적인 사정에 의해서 중퇴했었는데요 이직하려고 보니 대학 유무가 커지네요 나이가 만으로 30살이 넘었는데 다시 대학 편입해서 학위만 취득할지, 대학 필요 없는 공기업을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