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국중부발전 / 생산
Q. 발전소에서 하는 일이 궁급합니다. (기계)
제가 요새 발전소 공기업 즉 에너지 공기업을 주로 쓰려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제가 반도체 가스장비 생산업체에서 6개월 인턴을 했습니다. 이 인턴생활이랑 비슷한 업무를 하는지 그 부분이 궁금합니다. 제가 가스공급장치에서 인턴생활을 하면서 유공압으로 장비마다 붙여있는 터치스크린에 가스 배관의 흐름같은것을 조작하고 하더라구요. 거기서 작동이 안되는 것들은 수정해서 작동되도록 만들고요. 이 업무랑 비슷한것 같아서요. 궁금한 점을 정리해보면요. 1. 앞서 말한 것처럼 제가 인턴한 곳이랑 비슷한 유형의 일인가요?? 거기서도 AutoCad로 도면으로 그리긴 하더라구요. 설계팀에서는 따로 배관설비 그리구요. 2. 기계직무쪽으로 가면 설계팀, 제어팀, 정비팀 이런식으로 따로 구분되어 있는건가요? 3. 추가적으로 업무 전체적으로 무엇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을 통해 전체적인 발전소의 직무에 대해 확실히 알고 방향을 잡고 싶습니다.
2020.02.24
답변 3
- 취취뽀파이팅한국수력원자력코상무 ∙ 채택률 57%
채택된 답변
먼저 저희 회사를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1. 해당 유형의 일(패널 조작, 밸브 조작을 통한 유로 형성 및 기기조작)은 발전팀에서 주로 하는데 물론 기계직군으로 입사하여 부서배치 가능합니다. 또 발전소 설계는 발전사에서 직접하지 않고 주로 한국전력기술에서 수행하게 됩니다. 건설조직 중에 설계 직무가 있긴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제어팀은 기계 쪽이 아닌 전기직군 중 계측제어 부서에서 수행합니다. 기계직군은 주로 말씀하신 정비팀으로 많이 배치가 됩니다. 3. 정비부서 기계팀으로 배치시 발전소 현장 배관 및 계통 기기의 정비를 수행하게 됩니다. 시운전 단계라면 최초 기동을 포함한 계통 기기 자체의 운전시험 등도 같이 수행하게 되고요.
- iikdk3한국중부발전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1. 부서마다 다릅니다. 해당 직무는 제어업무로 보입니다만 실제로 생산업체에 발주를 내서 처리하고 감독하고 수정하도록 지시하는 업무를 하지 직접 프로그래밍을 하지는 않습니다.(하지만 본인이 해보겠다면 할수는있습니다.) 2. 기계직무는 제어가 없고 제어는 전기직무 하위업무입니다. 정비팀은 한전KPS나 외주업체로 정비를 맡기게 되고 1의 답변과 같이 전체 업무를 감독하는 업무를맡습니다. 3. 발전소의 기계, 전기설비 기기들을 유지보수하는 업무를 맡습니다. 중장기 계획으로 해당 설비를 보수하고 업그레이드하며 안정적인 품질의 전기생산을 하도록 하는 것이 핵심 업무입니다.
- 멘멘토48944한국서부발전코사원 ∙ 채택률 0%
업무진행하면서 필요한 물품을 사지는 않고 계약부서에 의뢰해서 구매요청을 합니다. 대신 설계를 하겠죠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