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화정밀기계 / 설계

Q. 기계 졸업생 올해 상반기 대비

안녕하세요.
작년 8월에 졸업한 27살 지거국 취준생입니다.
1회차 기계기사 시험 준비중에 있습니다.

제가 자동차 부품이나 방산, 공작기계등의 회사 설계직과 생기 직무를 희망합니다.
또한 공기업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지금 1,2 월에 기계기사 필기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거와 겸해서, NCS이나 인적성 준비를 하려고하는데 어떤걸 하는게 좋을까요?

또한 직무경험이 없어서, 기회가 된다면 중소기업에서 설계와 관련된 인턴, 계약직 등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채택
겡태공
코이사 ∙ 채택률 72%

일단 공기업이 타겟이라면 기사 NCS 둘다 하시구요. 어학은 대비하셨나요? 세마리 토끼같이하긴 어려워요.공기업은 좀더 시간이 필요하겠네요 일반기사는 실기가 작업형이라..오프라인 학원도 필요할수있죠. 차라리 공조냉동기계기사가 수월할수 잇어요. 그리고 공백기는 비추입니다. 말씀하신데로 기회되면 인턴 계약직도 해보시기바랍니다.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우선 시기 상, 상반기 지원기간에는 기계기사 취득은 못할 것 같네요. 기계기사 취득은 하반기에 써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기업은 기사 자격증 우대를 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계기사 꼭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NCS도 엄청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계기사와 NCS 어느 것 하나 포기해선 안됩니다.
이 2가지는 무조건 잡으셔야 합니다. 지원자님이 시간배분을 잘 하셔서 꼭 2가지를 잡고 가시길 권합니다.


휴면계정

우선 자동차 부품회사를 준비하신다면 우선 기본적인 학잠+어학점수를 갖추셔야 합니다. 그 이후 인적성 hmat과 면접준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셔야합니다.
인적성의 경우 시중에 나와있는 책이 많으니 2~3권정도 풀어보시고 인성은 최대한 솔직하게 하시길바랍니다. 면접 또한 경험이 부족하시다면 주변사람들과 연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