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HD현대오일뱅크 / 단순생산직

Q. 생산직 인적성때문에요...

정유, 석화, 대기업생산직
나이25 학점 4.0 자격증 위험물 가스 산안산기 화학분석기능사 이렇게 있습니다. 인적성에서 2번이나 떨어져서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 할지 모르겠내요. sk하이닉스 메인트 인적성시험 적성시험 쳤었는데 쉬웠다고 느꼈는대도 불구하고 떨어지더라고요. 비중이 인성>>>적성
인가요? 주변얘기들어 보면 적성시험 많이 풀지 못했는대도 붙더라고요. 영어 공부는 지금 하고 있습니다. 인적성 영어도 풀겸 토익점수도 받을겸 그리고 학교도 올해 졸업해서 공백기간이 되어 버리는데 대기환경이나 수질환경도 따는게 좋겠죠? 그리고 지게차운전기능사도 딸생각입니다

답변 4
겡태공
코이사 ∙ 채택률 72%

멘티님! 취업준비 열심히 하고자 하는 자세가 분명 취직으로 연계될 겁니다. 제 의견을 드려보면요. 인적성 준비도 필요해요. 다시말해서 가고자하는 기업의 출제경향은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각 기업의 인터넷 사이트 방문하시면 인재채용상 및 창립자 이념, 기업전략 이런 것들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결국 회사는 기존 채용되었던 사람과의 조화도 고려하기 때문이지요. ^^ 그리고 안전관련 자격증 취득은 잘하셨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대기환경, 수질환경도 좋은데 대기업 생산직이라면 차라리 설비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계정비산업기사를 추천드립니다. 아울러 지게차운전기능사도 유용하지만 천장크레인운전기능사 등 크레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신다면 운송 전반분야에 유용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채택부탁합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살
코과장 ∙ 채택률 69%

인적성은 상대평가로 알고있습니다. 예를들면 A라는 직무TO가 10명이면 인적성에서는 4-5배수로 50명을 뽑고 1차 면접에서는 2~3배수 2차에서는 1-1.5배수 최종에서는 1배수 뭐 이런식으로 말이죠 글쓴님이 적성평가가 쉬웟다고 느끼시면 나머지 머든 경쟁자분들도 그렇게 생각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동점자의 레인지에서는 아마 인성 결과로 결정되지 않을까 싶네요 대부분 사람들은 그냥 인성에서 탈락하진 않을거에요 참고하세요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석유화학사 생산부서 근무중인 현직자입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인성부분이 적성에 비해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모 정유사의 경우 적성 푼 문제 갯수가 20개 중 8개나 차이가 나는 경우에도 덜 푼 경우가 합격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인성검사 준비는 먼저 본인의 인성 성격에 대해 순서를 매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 준법 > 정직 > 열정 > 리더십 등) 관련 정보는 구글에 인성검사 준비 등 비슷한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인성검사 대비법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겠습니다.


채택
S
Scottseven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인적성은 절대적인 합격점수가 있는 것이 아니기에 당시의 채용규모나 경쟁률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안전권에 들 수 있도록 훈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차피 유형은 정해져 있으니 반복해서 문제를 숙달시키는 방법만이 가장 좋은 연습입니다. 위험물과 가스 기능사 취득은 멘티님의 강점으로 보이며 가능하시다면 토익 점수도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지게차는 사용하는 부서가 많지는 않으나 여유가 된다면 취득하셔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게차를 우선순위로 두지는 마시구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