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현대자동차 / 공정기술
Q.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플랜트 생산기술, 공정기술 엔지니어가 아산, 전주에 비해 퇴사율이 유난히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현직자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생각나는 거로는 작업자 관리로 인한 스트레스밖에 떠오르지 않습니다.
2024.04.23
답변 4
- 맛맛집후문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6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꼭 그렇다기 보다는, 아산 전주에 비해 울산 공장이 채용 인원도 많고 하다보니 지역적인 부분이 있어서 더 마음에 안들어서 퇴사하시는 분의 비율이 높았던 것 같습니다! 작업자 관리로 인한 스트레스는 어디나 비슷할거에요 ㅎㅎ 채택도 부탁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학교플랜트가 생산라인과 연관이 있는 직무이기 때문에 울산공장의 차종, 생산량이 아산, 전주에 비해서 월등히 많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제 지인도 플랜트에 있지만 잘 버티고 있는 것을 보면 사람바이사람 부서바이부서라고 생각됩니다.
- 모모두행복하시길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70%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퇴사율이 높은지는 사실인지 모르겠으나 직무 자체가 아무래도 최근 선호되는 경향과 맞지않는 주변의 거친 환경이 있지 싶습니다. (타공장에 비해 큰 규모, 노사갈등 등)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퇴사율이 높은 이유는 울산이기 때문입니다. 아산은 수도권이랑 가깝고 전주는 근처 사람들이 지원 많이 합니다. 근데 울산은 아니죠. 내 직무가 울산밖에 없어서 쓰는건데, 다른 기회가 있으면 이직하는겁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공정기술 어떤가요?
현재 대기업에서 IT 직무 하고 있는데 현대자동차 공정기술 최종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블라인드나 커뮤니티 보면 악명이 매우 높은거 같은데 현직분들 다닐만하실까요? IT 직무에서 가면 역체감이 많이들까요?
Q. 현대자동차 공정기술 직무 질문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설계, 해석 툴로 하중 조건을 설정하고 구조적 취약점을 개선해 본 최적설계 경험과 2. 설비 부속품 역설계 프로젝트에서 설비에 직접 테스트해보면서 설비의 동작조건에 따라 부품의 소재나 설계를 변경하면서 부품을 만들어 본 경험 제가 생각한 바로는 1) 단순히 CAD 활용능력 2) 부품 설계 경험을 통해 얻은 부품 구조 개선 역량, 이를 작업성 개선을 위한 설계 변경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3) 신차종 개발 업무 시 부품이 조립이 잘 되는지 설계적 관점에서 검토하고 설계 팀과 협의할 때 활용할 수 있다 4) 부품의 기계적 거동 이해와 설비에서의 동작 조건에 맞춰 설계나 소재를 변경하면서 부품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조립 시 적절 조건을 선정 이렇게 어필해볼 수 있을까 하는데 어필이 잘 안될 것 같은데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현대자동차 공정기술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도장공정 공정기술 직무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화학공학과가 도장공정 공정기술직무에서 어떤 점을 기여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도장공정에서 공정기술직무가 하는 역할이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