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현대자동차 / 로보틱스랩
Q.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 학사로 지원 해도 괜찮을까요?
hompe안녕하세요. 저번 하반기 로보틱스랩 서비스로봇 시스템 개발 직무로 지원하여 1차 면접에서 불합격을 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에 가고 싶어 부족한 점을 채워나가고자, 현재 H-mobility class 로보틱스를 듣고 있으며 현재 회사에서도 2개의 특허 등록을 신청하여 심사중에 있으며 개별 적으로 아두이노를 통해 간단한 DIY로봇 두개를 제작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은 석사 출신 분들만 뽑는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고, 이미 한번 1차 면접에서 불합격을 하였던 경험이 있기 떄문에... 이번 상반기떄 다시 재 도전을 해볼지 아니면 현재 직무 경험을 살며 동일 직무로 현대자동차에 지원을 해볼지 고민이 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3.02.01
답변 4
- 맛맛집후문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6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차 합격했다는 것 자체가 가능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석사 비율이 높긴하지만 학사도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지원자님을 더 핏하게 생각하는 직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달마다 공고가 뜨니 일단 뜰 때마다 지원 해보라는 추천도 드립니다 ㅎㅎ 채택도 부탁드려요 ㅎㅎ
캐빈코치기아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현직자입니다. 석사만 뽑을 생각이었다면 학사 채용 공고 자체를 열지않았을 겁니다. 현대자동차도 채용규모가 다소 줄면서 꼭 인원이 필요한 부서만 채용을 열고 있습니다. 학사 지원자들이 지원할 수 있는 공고가 있다면, 이는 학사 출신을 위한 자리도 있음을 뜻합니다.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 역시 해당 직무가 석사가 많은 직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자 분의 역량이 충분하면 분명히 뽑을 것입니다. 저도 석/박사 많은 곳중 한곳으로 알려져있는 곳에서 학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긍정적인 마인드로 정진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어떻게든 질문자님께 긍정적으로 돌아오게 되어있습니다!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채택된 답변
채용공고에 석사만 가능하다고 나와있지 않으면 학사로도 도전이 가능합니다. 비록 1차면접에서 떨어지셨지만, 객관적으로 부족한 점을 인지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수강과 2개의 관련 특허등록까지 진행 중이시라는 점에서 그 집념과 역량을 높히 평가할 것 같습니다. 한번 더 도전해보셨으면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