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시스템품질/ 품질보증 업무 차이점

안녕하세요,

6월 공채 울산공장에 품질 관련 업무가 두 직무더라구요.(시스템품질, 품질보증)

제가 이해하기로 시스템 품질은 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의 품질관리를,
품질보증은 완성차 품질관리인 것 같은데 맞게 이해한걸까요?

그리고 양 부서에서 하는 역할을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시스템품질 업무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부품의 품질을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이 부서에서는 부품의 설계, 생산, 검증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부품의 기능과 성능을 적절히 관리하여 최종적으로 완성차의 품질을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부품의 설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신속하게 대처하여 부품의 품질을 관리합니다. 또한 완성차의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품의 결함을 사전에 파악하고 조치하여 품질 보증 업무에도 기여합니다.

반면 품질보증 업무는 완성차의 품질을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이 부서에서는 생산된 완성차의 품질을 검증하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차량의 품질을 보증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적절하게 조치하여 완성차의 품질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객으로부터 접수된 불만사항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도 합니다.

두 부서 모두 자동차의 품질을 관리하는 업무이지만, 시스템품질 업무는 부품의 품질을 관리하는 것에 더 중점을 두고, 품질보증 업무는 완성차의 품질을 관리하는 것에 더 중점을 둡니다. 따라서 두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해 보다 완벽한 자동차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목표를 이루다
코이사 ∙ 채택률 62% ∙
회사 산업
일치

시스템품질은 신차단계에서의 차량품질을 확보하는 직무이고
품질보증은 고객에게 인도된 차량에서 발생하는 문제원인을 파악하고 추가로 발생하지않게 관리하는 직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