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프로젝트란에 어떤 항목을 기재할 수 있는건가요?
프로젝트란이 있고, 대내외 활동 기입하는 란이 없어서 해당 란에 대외활동/동아리/교환학생 기재하고 싶은데 다 가능할까요? 프로젝트명, 프로젝트 기관(회사), 시작&종료연월, 수행역할, 수행역할 상세내용 기재하게 되어있습니다.
2025.08.23
답변 10
어제보다 나은현대자동차코차장 ∙ 채택률 62% ∙일치회사멘티님 안녕하세요. 증빙 가능할 경우 프로젝트 란에 대외활동 기재 가능합니다. 프로젝트란에 작성하는 내용들 프로젝트명, 주최, 기간 등을 정확하게 증빙하신다면 어느 내용을 적던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애매한 내용들은 채용홈페이지 Q&A로 문의하시면 정확합니다. 채택 부탁드립니다.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저도 지원당시에 헷갈렸었는데요 제가 알기론 프로젝트란에는 회사에서 했던 프로젝트를 입력하는 것이 원칙으로 알고있습니다.(인턴때 했던 내용도 가능) 참고하세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다 가능합니다. 꼭 핏한 내용이 아니더라도 멘티분을 어필을 할 수 있는 사항이면 기재를 하셔도 됩니다. 기재를 하신다고 해서 그것이 마이너스가 되거나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다음다음다음다음현대모비스코차장 ∙ 채택률 83%안녕하세요 프로젝트 란에는 "직무 관련 프로젝트" 내용만 기재하셔야 됩니다. 대외활동/동아리/교환학생 등의 내용을 기재하고 싶을 경우에는 자기소개서에 기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현대/기아/모비스의 경우, 자소서 문항이 2~3문항 정도이기 때문에 지원동기 분야에서 직무 관련 활동들만 간결하게 어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다음다음다음현대모비스코차장 ∙ 채택률 83%안녕하세요 프로젝트 란에는 "직무 관련 프로젝트" 내용만 기재하셔야 됩니다. 대외활동/동아리/교환학생 등의 내용을 기재하고 싶을 경우에는 자기소개서에 기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현대/기아/모비스의 경우, 자소서 문항이 2~3문항 정도이기 때문에 지원동기 분야에서 직무 관련 활동들만 간결하게 어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초초콜릿두목KT&G코상무 ∙ 채택률 64%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대자동차의 프로젝트란에는 모든 것을 작성해도 괜찮은 걸로 알고있습니다. 프로젝트명 / 기관(학교) / 역할 상세내용 등을 작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회사에서 경험한 내용을 적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턴이나 현장실습 경험이 있으시다면 적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대자동차 이력서 프로젝트란에는 일반적으로 저희가 다른 공고에 적는 대내외 활동 내용까지 다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멘티 님께서 하셨던 대외활동이나 교육사항 등을 다 작성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현대자동차 프로젝트란에는 실제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동아리, 대외활동, 교환학생 등 구체적 산출물과 성과가 있는 모든 활동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명에 활동명을, 기관에는 학교나 업체, 시작과 종료연월, 역할과 세부내용을 명확히 작성하시면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실제 프로젝트와 동일한 양식과 기준으로 경험을 논리적으로 풀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활동의 목적, 진행 과정, 기여 내용, 결과와 배운 점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자신 있게 대외활동, 동아리, 교환학생 모두 체계적으로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신신신파스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94%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프로젝트라는 공식적으로 기업과 함께 진행한 산학 연구나 프로젝트 혹은 연구실에서 수행했던 정식 과제를 기입하는 것입니다. 혹은 중고 신입이시라면 기업에서 업무를 담당하시면서 진행했던 것들도 기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학부생 신입 지원자들은 이러한 경험을 얻는 것이 흔치 않기 때문에, 단순히 학창 시절에 진행했던 전공수업 프로젝트나 대회 참여용 연구과제 등을 기입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이러한 점 참고하셔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플랜트 운영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플랜트 운영 직무의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1. 생산기술 직무와 플랜트 운영 직무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2. 면접 준비 시 플랜트 운영 직무 내 부서를 특정해서 준비하는 게 좋은 지 궁금합니다.(공정기술, 설비 관리, 품질관리, 생산관리, 생산운영지원 등) 3. 면접 준비 시 공정을 특정해서 준비하는 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4. 기계공학 전공생으로서 어느 직무가 핏한지 궁금합니다.
Q. 기계공학과 3학년 직무 설정 및 대외활동 질문
군 제대 후, 현재 기계공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취업 생각이 강해지며 특히 대기업을 생각하다 보니 직무 설정 및 스펙과 대외 활동에 대한 고민이 깊어져 질문 글 올려 봅니다. 현재 고민하고 있는 직무의 종류는 2가지 정도입니다. 1. 기구 설계 2. 열,유체 또는 구조 해석 이렇게 2개를 생각하는 이유는 설계와 해석이 뗄 수 없는 관계이며, 설계, 해석에대한 프로젝트, 연구활동이 있어도 학사로 취업하는데 있어 두 직무 모두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지원하기전엔 결정하겠지만 아직은 두 직무에 필요한 프로젝트, 연구를 두루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다만 설계엔 대외활동의 기회가 많은 반면에 해석 관련해서는 딱히 없는거 같습니다. 혹시 어떤 방법으로 관련 스펙을 쌓으신지 궁금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프로젝트를 한것 역시 증거(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이 역시도 스펙이 되는걸까요?
Q. 현대자동차 R&D 인적성(HMAT)과 직무역량검사 질문입니다.
이번 남양연구소 서합으로 인적성 및 직무역량검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관련 정보가 너무 부족한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HMAT는 그래도 문제집이라도 있는데 직무역량검사는 어떻게 준비해야할지조차 모르겠습니다. 응시과목은 기계공학입니다. 현역자분들의 도움이..필요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