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자동차 / 부품설계

Q. 현대자동차 부품개발 직무 면접 관련

안녕하세요! 이번에 경력직으로 현대자동차 부품개발 직무에 지원하여 직무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부품개발 직무는 설계측에서 나온 도면을 바탕으로 이후 협력업체와 같이 업무를 진행하며 이후 차량출시까지 책임지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이해한게 맞나요?

그리고 개발 진행하게 되면서 생기는 설변사항들에 대한 업무는 누가 주도하는지 알수있을까요? 예를 들어 이슈발생 시 설계측에 전달하여 해결 요청 하는 PM의 성격인지, 아니면 부품개발팀에서 주도적으로 진행하는지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부품개발 직무는 설계 도면을 기반으로 협력업체와 협력하여 부품을 개발하고, 최종적으로 차량 출시까지의 과정을 책임지는 역할입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설계 변경 사항에 대한 업무는 일반적으로 부품개발팀이 주도합니다. 이슈가 발생할 경우, 부품개발팀은 설계 측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따라서 PM의 역할도 포함되지만, 부품개발팀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업무 내용은 멘티님께서 생각한 내용이 맞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생기는 설변사항들은 담당자가 담당하게 됩니다.
PM이 협력사에 따로 뭐하진 않고 각자 부품/기능 담당자가 하게 됩니다.


채택
목표를 이루다
코이사 ∙ 채택률 63%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기재해주신대로 개발직무는 협력업체에서 도면과 같은 사양이 들어오는지 팔로업하고
협력업체에 방문해서 품질확보가 되는 환경인지 공정점검을 실시합니다.
설변사항들의 주도는 pm주관으로 설계/개발/품질등 유기적으로 진행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