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생산기술 직무 역량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생산기술 직무에서 강한 정신력이라는 역량이 필요할까요? 필요하다면 직무에서 어떤 식으로 어필해야 할지 질문드립니다.
2017.07.07
답변 4
- 멘멘토24121현대모비스코이사 ∙ 채택률 84%
채택된 답변
생산기술의 강한기술력은 꼭필요합니다.직무 해보시면 양산일정에 다와가면 설비검증 품질등이 양산 조건에 만족하지 않으면 몇일 밤새면서 조건 맞추는 일들은 자주있는 이벤트입니다. 그것도 국내면 좋지만 해외나가서 까지 그렇게 일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강한 정신력으로 일해야합니다. 본인의 강한 정신력이 목표를 향한 집념으로 포기를 모르고 지속적으로 실행해야 해당 목표 이룰수있습니다.
- 멘멘토30890현대자동차코주임 ∙ 채택률 30% ∙일치회사학교
안녕하세요. 제가 판단하기에도 너무 추상적으로 보입니다. 좀 더 논리적이고 구체적인 장점을 쓰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해당직무에 대해서 깊이 스터디 하시고, 필요한 역량이 어떤 것 인지 캐취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서 기계적이고 정략적으로 볼 수 있는 장점을 말씀하셔야 됩니다. 많이 고민 하실 수록 명확해 질 것입니다.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 선선한영향력7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67%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현대차 현직자입니다. 강한 정신력이라는 키워드는 아무래도 너무 common한 키워드가 아닐까 쉽습니다. 해당 직무는 생산공장 운영방향 제시, 국내외 전 공장 중장기 운영계획 수립, 신차개발/공장건설 등 프로젝트 및 신기술/투자/교육기획 및 종합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해결능력, 조율역량,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을 기반으로 자소서나 면접을 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승하시고 꼭 취업에 성공하셔서 후배님으로 뵙겠습니다. 화이팅!!
- 멘멘토29197LG전자코차장 ∙ 채택률 80%
강한 정신력 싫어하는 직군이 있을까요? ㅎㅎ 어필방법이 문제인데, 나 정신력 강하니 며칠 야근해도 아무렇지않게 잘할수 있다는 식으로 할순 없잖아요. 무턱대고 맨탈이 강해서 왠만한건 끄떡없다고 하기도 그렇구요. 치밀하고 꼼꼼하게 맡은 것을 끝까지 해내는 책임감이 있다고 사례를 들어 이야기 하면서 자연스럽게 강한정신력을 드러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대 생산기술 현장실습 6개월 VS 2개월 기간
기계공학과 재학생입니다 4-2학기 끝나고 칼졸업을 할 수 있지만 아직 경험이 없어서 여쭤봅니다 2학기 과목을 필수로 들어야 하는데 계절학기 현장실습을 들으면 칼 졸업이 되지만 2학기 현장실습을 들으면 1학기에 2학기 과목이 안열릴수도 있어서 졸업이 좀 늦어질수 있습니다 4-1학기 끝마치고 계절학기 중에 현장실습만 할까요?? 아니면 6개월 현장실습할까요?? 선배님에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완성차 생산기술 직무 희망하는데, 인턴 경험 직무에 핏한지 평가 부탁드립니다.
1주차 : 조직 이해 및 기초 교육 (오리엔테이션)-회사 및 연구소 조직 구조, 주요 제품군(탱크로리 종류) 파악, 안전교육 2주차 : 탱크로리 구조 이해-탱크로리 구성요소 분석, 소재이해 3주차 : 탱크로리 설계 이해-기존모델 도면분석 보조 4주차 : 설계 보조 및 도면 작업- 단순 부품도면 작성보조, CAD모델링 실습 5주차 : 구조·강도 기초 검토- 하중조건 이해, 간단 구조계산 6주차 : 제작 공정 이해- 탱크 제작 공정 학습 (절단 → 성형 → 용접 → 비파괴검사 → 도장) 7주차 : 품질 및 검사 업무 보조- 비파괴검사(NDT: RT, UT 등) 이해, 압력 테스트 및 누설 검사 참관 8주차 : 인증 및 규격 이해- 인증 서류 구성 및 작성 방식 이해, 관련 법규 및 인증기준 학습 9주차 : 데이터 분석 및 보고- 생산/품질 데이터 기초 분석, 문제 발생 사례 원인 분석 (불량, 누설 등) 10주차 : 최종 발표 및 정리- 인턴십 전체 업무 정리, 연구소 피드백 수렴
Q. 현대차 남양연구소 생산기술
안녕하세요, 혹시 현대차 생산기술(남양연구소)의 경우 연구개발 직군과 다른 것인지 궁금합니다. 위치가 연구소로 나와있는데 연구 개발로 분류되어 있지 않고 생산기술로 따로 분류되어 있어서 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를 좀 찾아보았을 때 선형생기의 성격을 남양연구소가 띄고 있다고 찾았는데 이 부분에서 선행 생기가 정확히 무엇을 한다는 것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자동차룰 생산하는 것에 있어 적용될 기술을 만든다는 것인지 아니면 공장 자동화에 활용되는 전반적인 선행 기술을 만든다는 것이 감이 잘 안잡힙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