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안전관리자
Q. 현대자동차/기아 전기차공장 필요역량 및 psm
안녕하세오 안전부서희망하는 안전공학& 전기전자 복수전공중인 학생입니다. 전기기사 실기도 이번에 응시했으며(미발표) 기본적인 안전관리 위평 등등 외에도 전기안전, 전기방폭, 전기계장및 스마트안전 그리고 Psm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에 psm/sms관련 공공기관 인턴도 진행했습니다. 현재 현대자동차는 전기차공장을 큰 규모로 짓고있고 곧 완공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1. 전기차공장에서 PSM을 진행하나요? 화학물질이나 가스사용이 적을것 같아서요. 또한 기존의 내연기관 공장에서는 PSM을 진행하는 걸로 알고있는데 규모가 큰가요? 애초에 P&id pfd가 존재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2. 전기차공장에서는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어떤 위험이 중요시될까요? 기본의 안전관리외에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되는건 자동화, 고전압전기, 전기방폭, 배터리화재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어떤지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7.31
답변 1
목표를 이루다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1. PSM은 모든 공장에서 해당됩니다. 2. 말씀하신대로 자동화가 기존공장보다 많이 되어있어서 복잡한 로직에 따른 장비오류로 인한 문제가 예상되고 고전압 배터리의 화재가 위험요소가 될겁니다.
댓글 1
아아아안전작성자2024.07.31
혹시 전기차 공정에 어떤 이유로 사용되는 걸까요? 도장공정 말고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대기업 안전관리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 4학년으로 올라가며 제조업 안전관리자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컴활, 오픽, 위산기 취득 했고 가산기, 산안기, 대기환경을 현재 준비중입니다. 추가로 산업위생, 수질환경 자격증을 주로 듣긴 했는데 어떤 자격증을 추천하시는지 궁굼합니다.
Q. 안전(EHS) 경력 이직 조언 요청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작년말에 이직했는데, 개인사유(결혼, 연고지, 이직 만족도 등)로 타대기업 esh로 재이직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제 현재 상황에서 어떤걸 더 노력하면 될 지 조언 좀 구하고 싶습니다. 나이는 30살이고 아래는 제 현재 스펙과 경력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1. 학력(학점) - 3년제 전문대 전기과(3.8/4.5) - 전문학사 - 학점은행제 소방학과(4.4/4.5) - 학사 - 국립대 산업대학원 소방공학과(4.4/4.5) - 석사 2. 자격증 - 기사(6개) : 가스, 소방(전기), 소방(기계), 산업안전, 건설안전, 화재감식 - 산업기사(5개) : 위험물, 전기, 전기공사, 산업안전, 소방(전기) - 기능사(2개) : 위험물, 환경 - 기타 : 1급 소방안전관리자, 한국사1급, 워드 3. 어학 - 오픽 IM2 4. 경력(담당 업무) - 매출3조 석유화학사(소방, 위험물, 가스) -> 4년 9개월 - LS 그룹사(안전, 위험물) -> 4개월
Q. 현대자동차 안전경영(EHS) 신입 경쟁력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3월 신입 공고가 떠서 지원하고자 하는데, 경력이 언제 뜰지몰라 중고신입으로 가고 싶습니다. 안전경영의 세부직무로 소방/가스 관리 지원 예정인데 나이가 걸림돌이 될지, 자소서에 어떤 방향성으로 녹여야 가능성이 높아질지, 경쟁력이 있을지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 아래는 현재 제 스펙입니다. 1. 나이 : 30살(만 28세) 2. 학교-전공(학점) - 3년제 전문대-전기(3.8/4.5) -> 전문학사 - 학점은행제-소방학과(4.42/4.5) -> 학사 - 국립대 산업대학원-소방공학과(4.44/4.5) -> 석사 3. 어학 : 토익스피킹 IH(150점) 4. 자격증 - 기사 : 소방(전기), 소방(기계), 가스, 산업안전, 건설안전, 화재감식평가 - 산업기사 : 위험물, 전기, 전기공사, 산업안전, 소방(전기) - 기능사 : 위험물, 환경 5. 경력 - 중견 석유화학(4년8개월) : 소방, 안전 - L그룹 제조업(6개월) : 소방, 안전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