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어떤 직무가 더 맞나요?

대기업 킬러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기계공학과 4학년이고 로봇 하드웨어 연구실에서 소형화 및 고강성 구현하는 매니퓰레이터를 설계했습니다. 이걸로 특허출원등록도 하고 학회도 가서 발표했습니다 그 외에도 pid제어기, 냉각 유로 설계, 빨리 달리는 로봇 메커니즘 설계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우선 제가 한 활동중에서는 자동차 관련 경험이 없어서 연구실 활동이 가장 전문적이기에 이걸 통해서 전체 시스템(구동부, 바디, 등)을 설계하고 강성을 높였다는 식으로 엮어서 바디시스템개발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직뮤소개서를 찾아보았고 1.R&D 바디시스템-처체시스템 개발 2.manufacturing-바디샤시부품 개발 두개중 어디로 지원하는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매니퓰레이커가 일상적인 소재를 이용해서 강성을 향상시킬수있는 매커니즘을 개발+일상소재를 공장과 직접 연락해서 싸게 구매한거라서 2번도 어울리는것 같아서요 근데 또 2번은 신기술을 적용해서 개발하는게 아니라 제 활동을 엮으려면 1번이 더 나은것 같아서요…


2024.07.05

답변 2

  • 킹차현대자동차
    코전무 ∙ 채택률 72%
    회사
    일치

    1년 직무 추천드립니다! 활동들이 알앤디와 더 맞으실것같아요. 잘 고려하셔서 지원하세요!

    2024.07.05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연구 활동을 이용하고 추후에 연구개발을 하고 싶으시다면 1번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2번은 R&D직무가 아니므로, 직접 설계하고 무언가를 개발하고 싶다면 1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2024.07.05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