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어떤 직무가 더 맞나요?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기계공학과 4학년이고 로봇 하드웨어 연구실에서 소형화 및 고강성 구현하는 매니퓰레이터를 설계했습니다. 이걸로 특허출원등록도 하고 학회도 가서 발표했습니다 그 외에도 pid제어기, 냉각 유로 설계, 빨리 달리는 로봇 메커니즘 설계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우선 제가 한 활동중에서는 자동차 관련 경험이 없어서 연구실 활동이 가장 전문적이기에 이걸 통해서 전체 시스템(구동부, 바디, 등)을 설계하고 강성을 높였다는 식으로 엮어서 바디시스템개발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직뮤소개서를 찾아보았고 1.R&D 바디시스템-처체시스템 개발 2.manufacturing-바디샤시부품 개발 두개중 어디로 지원하는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매니퓰레이커가 일상적인 소재를 이용해서 강성을 향상시킬수있는 매커니즘을 개발+일상소재를 공장과 직접 연락해서 싸게 구매한거라서 2번도 어울리는것 같아서요 근데 또 2번은 신기술을 적용해서 개발하는게 아니라 제 활동을 엮으려면 1번이 더 나은것 같아서요…
2024.07.05
답변 2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1년 직무 추천드립니다! 활동들이 알앤디와 더 맞으실것같아요. 잘 고려하셔서 지원하세요!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연구 활동을 이용하고 추후에 연구개발을 하고 싶으시다면 1번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2번은 R&D직무가 아니므로, 직접 설계하고 무언가를 개발하고 싶다면 1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경력 채용에서 CV/포트폴리오 제출 건 질문 드립니다!
"CV, 포트폴리오 등 추가로 제출하실 경력 관련 자료가 있는 경우에는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라는 항목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 워드 기반 경력 기술서는 만들어둔 것이 있는데, PPT 포트폴리오는 갖고 있지 않습니다.. 혹시 PPT 포트폴리오 유무가 채용에 영향이 클까요?
Q. 현대차 연구개발 pt
안녕하세요! 연구개발 직무는 면접 볼때 pt로 많이 한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저는 사실 자동차 관련 학과는 아니라 따로 공부하고 있긴 하지만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도 들고 막막합니다. 그런데 pt 면접이면 보통 직무 관련한 질문이 나올텐데 그 질문의 난이도가 비전공자가 극복하기 어려운 수준인지는 궁금합니다. 주제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서 답변을 하지 못할 수준인지, 아니면 주제는 평이하지만 생각을 많이하면 충분히 준비할만할까요? 저는 그리고 pt 면접 경험이 없는데 pt 면접과 같은 형태에서 가장 중요한 연습은 무엇인지도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Q. 학부연구생 vs 자작차 동아리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학년 2학기까지 마친 자동차공학과 학생입니다. 지금까지 학점은 4.5에 근접하게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외에 별다른 스펙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방학 때 학부연구생 또는 자작차 동아리 중 하나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1. 학부연구생 약 1년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4-1에 현장실습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떨어지면 4-1까지 이어서 학부연구생을 하거나, 아니면 4-1부터 기사자격증을 준비할 생각도 있습니다. 2. 자작차 동아리 대회 참여로 인해 4학년 여름까지는 필수로 참여해야 합니다. 대회가 끝나면 바로 내년 하반기 채용시즌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동아리 내 역할은 서스펜션 파트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직무는 연구개발(설계/시험/평가)도 좋고, 생산기술 / 품질관리도 좋습니다. 석사 생각은 없고 학사 졸업하여 취업하고 싶습니다. 조언 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