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어떤 직무가 더 맞나요?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기계공학과 4학년이고 로봇 하드웨어 연구실에서 소형화 및 고강성 구현하는 매니퓰레이터를 설계했습니다. 이걸로 특허출원등록도 하고 학회도 가서 발표했습니다 그 외에도 pid제어기, 냉각 유로 설계, 빨리 달리는 로봇 메커니즘 설계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우선 제가 한 활동중에서는 자동차 관련 경험이 없어서 연구실 활동이 가장 전문적이기에 이걸 통해서 전체 시스템(구동부, 바디, 등)을 설계하고 강성을 높였다는 식으로 엮어서 바디시스템개발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직뮤소개서를 찾아보았고 1.R&D 바디시스템-처체시스템 개발 2.manufacturing-바디샤시부품 개발 두개중 어디로 지원하는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매니퓰레이커가 일상적인 소재를 이용해서 강성을 향상시킬수있는 매커니즘을 개발+일상소재를 공장과 직접 연락해서 싸게 구매한거라서 2번도 어울리는것 같아서요 근데 또 2번은 신기술을 적용해서 개발하는게 아니라 제 활동을 엮으려면 1번이 더 나은것 같아서요…
2024.07.05
답변 2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1년 직무 추천드립니다! 활동들이 알앤디와 더 맞으실것같아요. 잘 고려하셔서 지원하세요!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연구 활동을 이용하고 추후에 연구개발을 하고 싶으시다면 1번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2번은 R&D직무가 아니므로, 직접 설계하고 무언가를 개발하고 싶다면 1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통신 직무 선택 고민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에서 통신을 전공한 학부생 입니다. 이번 현대자동차 채용 관련하여 현직자 분들의 의견이 궁금해 질문 남깁니다! 우선 저는 2번의 인턴십을 통해 V2X 관련된 프로젝트 경험이 있습니다. (1) 5G NR-V2X 통신 성능 검증 프로젝트에서 대규모 통신 로그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2) 동일 장비를 활용한 패킷 단위 E2E 지연시간 측정 실습 (3) V2I 환경에서 차량-인프라 간 통신 범위 실증 실험 (4) V2X 원격 제어 핸드오버 알고리즘 관련 특허 출원 이 외에도 센서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직접 구현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아래의 직무 중에 어떤 곳으로 지원을 해야할 지 고민이 큽니다. 1. 자율주행개발(시험) - 자율주행/주차 검증 2. 전자개발 - 전자 제어 개발 3. 전자개발 - 전자 제어 시험 4. 선행품질(남양연구소) 이외에 핏한 직무가 있다면 추천해주셔도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개발, 시험 직무
시험 직무에 지원하는데 컴공을 전공한게 아니라 코딩테스트를 보면 많이 뒤쳐질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해온 경험들이 자율주행 쪽과 맞닿어 있어서 지원하였는데 코딩테스트를 정말 못보면 면접기회가 주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겠죠?ㅠㅠ
Q. 상용차 시작개발 채용공고 내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상용차 시작개발 JD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우선, 제 상황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1년간 국제 태양광 자작차 대회 참여와 2년간의 수소 자작차(연료전지)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과정에서 오차를 발견하고 개선한 경험을 어필하려고 합니다. · 시작 부품 개발 - 부품별 제작 공법 검토 및 부품 성형성/양산성 검증 · 시작차 제작 및 제어기 점검 - 양산 조립성 사전 검증 및 설계 문제점 검토 - 시작 단계 제어기 점검을 통한 차량 작동성 점검 · 시험 신뢰도 확보를 위한 시작차 품질 관리 우대사항 · 자동차 관련 자격증 및 대형운전면허 보유하신 분 1.제어기 점검에서 어느 수준의 전문성이 요구되는지 궁금합니다. 2.현재 대형운전면허가 없어서 현직에서 얼마나 자주 사용되고 중요한지가 궁금합니다. 3.상용차 시작개발에 대한 정보가 적어서 승용차와 상용차 시작개발 간에 큰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