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어떤 직무가 더 맞나요?

대기업 킬러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기계공학과 4학년이고 로봇 하드웨어 연구실에서 소형화 및 고강성 구현하는 매니퓰레이터를 설계했습니다. 이걸로 특허출원등록도 하고 학회도 가서 발표했습니다 그 외에도 pid제어기, 냉각 유로 설계, 빨리 달리는 로봇 메커니즘 설계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우선 제가 한 활동중에서는 자동차 관련 경험이 없어서 연구실 활동이 가장 전문적이기에 이걸 통해서 전체 시스템(구동부, 바디, 등)을 설계하고 강성을 높였다는 식으로 엮어서 바디시스템개발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직뮤소개서를 찾아보았고 1.R&D 바디시스템-처체시스템 개발 2.manufacturing-바디샤시부품 개발 두개중 어디로 지원하는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매니퓰레이커가 일상적인 소재를 이용해서 강성을 향상시킬수있는 매커니즘을 개발+일상소재를 공장과 직접 연락해서 싸게 구매한거라서 2번도 어울리는것 같아서요 근데 또 2번은 신기술을 적용해서 개발하는게 아니라 제 활동을 엮으려면 1번이 더 나은것 같아서요…


2024.07.05

답변 2

  • 킹차현대자동차
    코전무 ∙ 채택률 72%
    회사
    일치

    1년 직무 추천드립니다! 활동들이 알앤디와 더 맞으실것같아요. 잘 고려하셔서 지원하세요!

    2024.07.05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연구 활동을 이용하고 추후에 연구개발을 하고 싶으시다면 1번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2번은 R&D직무가 아니므로, 직접 설계하고 무언가를 개발하고 싶다면 1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2024.07.05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