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학부때 활동한게 없다면 석사도 괜찮은 선택일까요?
학점도 3점 중반대로 애매하고 동아리나 대회, 자격증 등 스펙이라고 할만한게 아예 없는 상태입니다. 올해 졸업인데 졸업 후에 취준을 혼자 하려면 쉽지 않을 것 같아 석사를 고민중입니다. 현대나 만도쪽 자율주행 관련 r&d 직무 희망합니다. 자대 석사 알아보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아니라면 졸업 후에 어떻게 취준하는게 좋을까요?
2024.06.25
답변 11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도피성 석사는 우선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석사 하고도 취업 준비를 동일하게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석사에 뜻이 있어서 하려고 하시는건 분명 괜찮은 선택입니다. 가고자 하는 직무를 먼저 정하시고, 거기에 맞는 스펙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R&D직무이고 자율주행쪽이라면 석사 강력 추천드립니다. 학사로는 지식의 깊이가 부족하기도 하고 회사에서도 대부분 석사 위주로 뽑는 편입니다. 자대 석사 알아보시려면 랩실 컨택해서 교수님께 진학 의사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타대 랩실도 같이 컨택해보시면 좋습니다.
목표를 이루다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취준때문에 석사를 가기보다는 원하시는 직무 경험을 더 쌓으셔서 취준하는것도 좋은 방향입니다. 인턴경험을 하시구요 당장 대회같은게 힘든상황이니 관련 교육 찾아다니시면서 스펙쌓는걸 추천드립니다.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지금 상황에서 석사 하실거면 일단 학사때 회사 지원해보시고 석사도 동시에 넣는것을 추천드려요. 일단 회사 취업이 목표리면 취업 프로세스 한번경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석사 지원할 때도 명확한 직무를 선택해서 거기에 맞는 석사 연구실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안녕하세요. 멘티님. 예. 나쁘지 않는 선택입니다. 단, 논문 및 특허 등의 실적이 중요하니 석사 진학하시게 되면 많은 실적을 내기 위해서 노력하셔야 될 겁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학부 시절에 학부연구생이나 대회실적이 없이는 R&D쪽은 크게 어려울수 있으니 석사를 통한 과정을 하시는게 좋고 H사 모빌리티 교육도 있으니 들으시는것도 좋겠습니다.
- 글글공오스템임플란트코대리 ∙ 채택률 60% ∙일치직무
지금 상황에서는 좋은 선택이긴 합니다만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석사 졸업하면서 sci 2~3개씩 들고 나오는 사람도 있고 그냥 어차피 2년 되면 나오는 학위만 받고 나오는 사람도 있거든요. 열심히 하실 의지가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석사의 경우에는 멘티분이 하시게 될 연구활동이 직무선택에 중요하기 때문에 자대 대학원 중에서도 연구활동을 잘 고려해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학사로 지원을 하는 것보다는 자격증 등의 스펙이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석사를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 모모두행복하시길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70% ∙일치회사직무
안녕하세요 아무리 학부 정규과정을 열심히 참여하셨더라도 다른 추가적인 활동 없이는 취업 준비를 하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자대가 어디신지 모르겠지만, 석사를 지원하실거라면 잘 알아보시고 가능한 네임벨류가 높은 학교, 또는 랩실로 지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학부 졸업 후 취업이 자신없다면 석사를 하셔도 되긴하나 석사부터는 본인 노력이 많이 들어가기에 마음 먹고 들어가야합니다. 학부 졸업 후 취업을 하시려면 직무관련 활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교육이나 자격증, 인턴을 해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검증체계구축
안녕하세요 이번에 현대자동차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기계공학부 출신인데, 제어 관련된 경험이 적고 제어 분야를 깊게 몰라서 도움을 얻고 싶습니다. 지원한 직무는 차량 통합 검증 체계 구축입니다. 면접을 위해 무엇을 공부하고 알아가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해당 직무는 S/W 역량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건가요..? 직무 설명과 면접 준비로 공부해야 하는 방향을 알려주시면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 차량레벨 및 시스템레벨의 시스템 요구사항 도출 · 시스템요구사항 기반하여 검증 가능하도록 표준화 및 전산 관리 · 요구사항에 기반한 테스트 케이스 개발 · 경험 기반의 테스트 케이스 개발 · Use Case 기반의 테스트 케이스 개발 · SIL 환경 구축 및 테스트 수행 · HIL 환경 구축 및 테스트 수행 · SIL/HIL 환경 고도화 · 이슈 식별 및 분석 감사합니다!
Q. 상용차 시작개발 채용공고 내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상용차 시작개발 JD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우선, 제 상황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1년간 국제 태양광 자작차 대회 참여와 2년간의 수소 자작차(연료전지)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과정에서 오차를 발견하고 개선한 경험을 어필하려고 합니다. · 시작 부품 개발 - 부품별 제작 공법 검토 및 부품 성형성/양산성 검증 · 시작차 제작 및 제어기 점검 - 양산 조립성 사전 검증 및 설계 문제점 검토 - 시작 단계 제어기 점검을 통한 차량 작동성 점검 · 시험 신뢰도 확보를 위한 시작차 품질 관리 우대사항 · 자동차 관련 자격증 및 대형운전면허 보유하신 분 1.제어기 점검에서 어느 수준의 전문성이 요구되는지 궁금합니다. 2.현재 대형운전면허가 없어서 현직에서 얼마나 자주 사용되고 중요한지가 궁금합니다. 3.상용차 시작개발에 대한 정보가 적어서 승용차와 상용차 시작개발 간에 큰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현대자동차 열에너지시스템 설계 직무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열에너지시스템 설계 직무를 꿈꾸는 예비 대학원생입니다. 현재 레독스흐름전지를 활용한 히트펌프시스템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MATLAB 및 SIMULINK를 활용하여 전기화학/열전달/유동의 멀티피직스 시스템을 설계 및 해석하는 연구를 하고있습니다. 석사과정을 마치고 해당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문득 제 연구주제가 해당 직무에 fit할지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