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Q. 현대자동차 취업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알앤디 직무를 희망하는 4학년 학부생입니다! 이번에 학교에서 '울산공장투어/직무별 현직자 만남'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프로그램 운영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및 헤리티지홀 투어 - 친환경차 실차 교육 및 비전홀 투어 - 울산공장 직무소개 및 채용 안내 남양연구소 취업에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까요? 현대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데에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2024.07.10
답변 8
- 크크레모나현대자동차코대리 ∙ 채택률 73% ∙일치회사직무
반갑습니다! 말씀해주신 활동들은 지원동기를 쓰는데 도움이 될거 같아요 호기심에서 실제 공장을 방문하고 현직자와 대화까지 하는거는 좋은 스토리가 될거 같아요 실제 자소서를 쓰다보면 지원동기에서부터 막히는데 해당 경험은 지원동기 또는 면접 초반에 분위기를 푸는데 좋은 소재로 활용 가능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잡브로현대자동차코부장 ∙ 채택률 8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현직자입니다. 남양연구소 취업을 희망하셔도 학교에서 하는 프로그램을 들으시면 좋습니다. 왜냐면 연구소업무도 결국 공장과 같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공장 방문 등의 경험은 쉽게 얻을수 없는 경험이기 때문입니다. 가셔서 경험해보고 나중에 자소서나 면접의 경험으로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지원동기에 관심 표현으로 한 줄 정도 더 적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자동차에 대한 관심 표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사실 공장 견학 해보시면 크게 얻을건 없습니다. 그나마 도움되는건 공장 직무 소개를 통해 직무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어서 자소서 및 면접에서 도움이 되는 것 뿐, 스펙적으로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단순 관심도 표현 좋지만 크게 특별한 어필은 크게는 안될것으로 자소서 몇줄 활용 용도가 가능합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큰 도움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는 도움이 됩니다. 현직자에게 정보를 얻을 기회가 있다는 것 부터가 우선 이득이고 현장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맛맛집후문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67% ∙일치회사
안하는 거보다야 하는게 도움이 되죠 ㅎㅎ 하루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라 크리티컬 하지는 않지만 언제든지 써먹을 수 있는 경험이기에 추천드립니다~ 채택도 부탁드려요!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그럼요 도움이 크게 되지는 않더라도 당연히 도움됩니다. 자동차 회사에 대한 관심 어필을 할 수도 있고 공장 경험 계기도 되고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도움되니 신청해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HMAT 인적성검사 관련 질문있습니다.
현재 채요연계형 인턴 연구개발 직무를 지원하여 hmat 검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1. 아직 인성검사를 해본 경험이 없는데 잡플랫 인성검사를 유로 진행해보는 것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2. 보통 일관성, 솔직함, 인재상에 집중해서 고르라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에 집중해서 고르는게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도 하는데...그냥 다 버리고 솔직하게 하는게 제일 나을까요? 이번 기회를 꼭 살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연구개발 코딩테스트
연구개발 직무는 전부 코딩테스트를 실시하는 것으로 바뀌었는데, 연구개발 직무 내 사업 개발 /상품 전략 같은 세부 직무의 경우에도 코딩테스트가 결과에 영향을 많이 줄까요? 코딩 테스트 준비해본 경험이 없어서, 아예 연구개발 직무가 아닌 사업기획 직무로 서류를 써야할지 고민입니다.
Q. 현대자동차 전자공학과 자율주행 연구개발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진로를 고민하면서 현대차 자율주행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1. 현대차 자율주행 관련 직무에서 전자공학과 출신의 비중이 어느 정도 되는지 2. 전자공학과 학생이 지원하기 적합한 직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지, 센서, 영상처리, 제어, 임베디드, SW 등) 3. 실제 업무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4. 학부생 기준으로 어떤 과목을 중요하게 봐야 하나요? (신호처리, 제어공학, 통신, 영상처리, AI 등) 5. 코딩 실력은 어느 정도 필요한지 . 6. 학부 연구생, 프로젝트, 공모전 등 어떤 경험이 있으면 도움이 되는지 7. 채용 규모는 어느 정도인지, 학사로도 충분한지 아니면 석사 비중이 높은지 , 그리고 SKY급 학벌만 뽑는 건지 궁금합니다 . 현직자나 관련 경험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