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전략기획
Q.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신규 프로젝트 기획 직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신규 프로젝트 기획 직무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로보틱스 신규 프로젝트 기획 ▪ 로보틱스 제품/기술 경쟁력 평가 ▪ 신제품 아이템 발굴 및 핵심 기술 정의 ▪ 신제품 개발 및 핵심 기술 확보 방안 수립 우대사항: ▪ 로봇 관련 프로젝트 유경험자 ▪ 비즈니스 영어회화 가능자 ▪ 기계, 전기, 전자, 컴퓨터, 로봇 공학 1. 신규 프로젝트 기획 직무의 업무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 어떤게 있을까요? 제가 자소서에 기재하려한 역량은 - 해외대를 재학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업체들과 원활한 협업이 가능 - 금전 지원받는 프로젝트에서 BOM 작성 및 관리, 프로젝트 계획 보고서/ppt 작업 후 스폰서에게 제출/발표 - 학부연구생과 인턴십을 통해 기구를 개발하여 문제를 해결한 경험 이정도인데 보완점이나 추가로 어필하면 좋을 부분이 있을까요?
2022.04.10
답변 3
- 뫼뫼비우스 가위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관련 직무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봅니다. 1. 로틱스 개발에 대한 기획업무의 경우는 신규 사업에 대한 기획업무이기 때문에 차량 개발과는 다를 걸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제품 개발 관점에서는 기획업무 자체가 전체 개발 프로세스의 앞단에 있는 일부분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개발 프로세스는 구체화 되어 있을걸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이 개발 프로세스 자체가 기업 비밀에 해당되기 때문에 어느 기업이던지 오픈이 안될 것이기에 기획적으로 살펴보면 선행적 관점에서 향후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고객의 요구사항과 경쟁사 또는 신규 아이디어 발굴과 같은 선행적 관점에서 로봇의 필요사항에 대해 사전 준비를 한다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해당 직무에서는 기획을 하기 위해서는 로봇에 대한 사전 지식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능한 지금의 경험으로도 기획 업무하기에는 충분할 걸로 예상됩니다. 대신에 꼭 로봇이라는 틀에 맞추려고 하지마시고 학생의 가능성을 보고 뽑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수행한 경험에 대한 강점들을 기준으로 기획업무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생각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1 챠랑개발은 아니구요 신규 아이디어 발굴과 고객사 cs 와 사전준비 해요 2 직무 역량 평가 필요하구요 로봇에 대한 기본 지식은 아셔야 합니다.
- 220210310LG화학코이사 ∙ 채택률 61%
여기서 본인이 뽑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직무와 얼마나 연관이되어있고 어떻게 기여할지? 그 부분입니다. 역량을 어필하는것 보다, 그 역량으로 직무에서 어떻게 구체적으로 기여하겠다 라는 부분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열정, 열심히하는 사람 배움 이런것들은 모든 지원자들이 쓰는 역량입니다. 여기서 본인이 뽑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직무와 얼마나 연관이되어있고 어떻게 기여할지? 그 부분입니다. 역량을 어필하는것 보다, 그 역량으로 직무에서 어떻게 구체적으로 기여하겠다 라는 부분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