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전략기획

Q.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신규 프로젝트 기획 직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신규 프로젝트 기획 직무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로보틱스 신규 프로젝트 기획
▪ 로보틱스 제품/기술 경쟁력 평가
▪ 신제품 아이템 발굴 및 핵심 기술 정의
▪ 신제품 개발 및 핵심 기술 확보 방안 수립

우대사항:
▪ 로봇 관련 프로젝트 유경험자
▪ 비즈니스 영어회화 가능자
▪ 기계, 전기, 전자, 컴퓨터, 로봇 공학

1. 신규 프로젝트 기획 직무의 업무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주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 어떤게 있을까요?

제가 자소서에 기재하려한 역량은
- 해외대를 재학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업체들과 원활한 협업이 가능
- 금전 지원받는 프로젝트에서 BOM 작성 및 관리, 프로젝트 계획 보고서/ppt 작업 후 스폰서에게 제출/발표
- 학부연구생과 인턴십을 통해 기구를 개발하여 문제를 해결한 경험

이정도인데 보완점이나 추가로 어필하면 좋을 부분이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중고신입 or 취준 지속할지 고민입니다
저는 미국 30위권 대학/비상경 계열 전공 (이과 x) /스타트업, MBB, 소비재 대기업 전략 직무 인턴 경력 보유한 취준생입니다. 전공이 비상경인데다 취업시장에서 크게 환영 받는 분야는 아니라 졸업 후 1년간 전략 인턴직을 하면서 취업이 늦어졌습니다. 본격적으로 취업을 시작한 건 23년 10월 부터인데 (3개월 전) 대기업 서류 합격 승률은 약 70%이지만 최종 면접에서 탈락이 되는 ㅜ 운대가 안 좋은 취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기업 (삼성, 현대차) 신사업 부문 전략 직무 입사를 희망중입니다. 고민은: 1. 규모 있고 성장성 높은 IT 스타트업 전략 직무 정규직 or 대기업 취준해서 이번 상반기 노리기 중 뭐가 나을까요? - 졸업 후 취업 기간이 길어진 리스크가 있어 3개월 내 입사를 하고 싶은데,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으로 중고신입 입사가 불리하다는 말을 들어 고민이네요. 2. 또한, 이직시 업계가 다르면 중고신입메리트가 없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Q. 현대자동차 연구기획 직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 12월 신입 모집에 지원하는 취준생입니다. 제가 기계공학을 전공했는데 인턴을 전략기획쪽으로 경험하여서 이번에 올라온 직무 중에 연구 기획과 파이롯트를 고민중에 있습니다. 혹시나해서 그런데 연구 기획 직무는 이공계가 필수가 아닌만큼 다른 파이롯트나 차량개발 직무와 급여가 차이날 수 있을까요?!

Q. 현대자동차 신사업 (AAM 등) 전략 직무 스펙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top 30위권 대학교 비상경계열 졸업자입니다. (이공계 x) 스펙으론 스타트업, MBB, 소비재 대기업에서 전략 인턴을 했습니다. 이번 현대차 AAM 사업전략/기획 및 해외법인 관리 직무에 지원했는데요. 해당 3가지 질문에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학생이라 잘 모릅니다ㅜ) 1. AAM 사업전략/기획 직무는 주로 어떤 스펙이 합격하나요? -> 왠지 공대, 상경계를 우대할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 공고 내 우대사항으론 "영어가 네이티브 수준"인 지원자라고만 해서 따로 선호하는 학과는 없는 건지, 아니면 암묵적으로 있는 것인지 여쭤봅니다. 2. AAM 사업전략/기획 직무 T/O는 몇명인가요? -> 꼭 해당 직무가 아니라도 대체적으로 현차 문과직무 티오가 궁금합니다. 3. 제 스펙으로 합격하기 어려울까요? -> 신사업, GTM과 같은 플젝은 많이 수행하였지만, 자동차 관련 플젝을 수행한 적이 없고, AAM과 같은 프로젝트를 수행한 적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