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현대자동차 / 품질관리
Q. 현차기아 품질 부서에서 도면
현차 공장 품관부서 모두에서 도면을 보고 품질 스펙 확인하거나 기타 등등 많이 하나요? 도면 보는 능력 어필하면 좋나요? + 크레오(캐드)나 앤시스(해석 툴)도 어필하면 괜찮을까요? 또, 자동차 운전을 통해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를 어필해도 괜찮을까요?
2025.03.01
답변 7
- 신신신파스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9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장에서 부품을 조립하고 차량을 제작하여 실차단계 혹은 각 과정에서의 품질을 점검하고 발생한 문제를 연구소와 소통해야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도면을 많이 볼일은 많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는 아셔야하고, 또한 캐드 툴 활용 역량이나 도면 보는 법 아시면 많이 메리트가 있습니다. 연구소와의 소통 측면에서 보다 전문적으로 의견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네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절대 마이너스가 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의 순수한 열정을 많이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어제보다 나은현대자동차코차장 ∙ 채택률 62% ∙일치회사품질관리 부서에서도 도면을 보고 스펙을 확인하거나 검증 및 개선하는 업무를 위주로 수행합니다. 차량이 양산되는 과정에서 도면은 하나의 의사소통이자 최종 설계의 결과물이므로 도면을 보는 능력을 어필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입니다. 캐드 및 해석 툴의 사용역량도 어필하면 메리트 있으며 특히 캐드 능력이 중요해 보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지원자들이 회사에 잘 적응하고 꾸준히 근무를 열심히 수행하므로 선호하는 편이며 강조하시면 악영향 없이 오히려 면접관 분들의 호응을 이끄어내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현현차현직스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44% ∙일치회사직무
도면 보는 능력 어필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운전 경험 많음 + 관심 많음도 너무 중요합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도 그렇게 어필해서 입사한 사람들이 많구요. 화이팅입니다! 도움이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도면 많이 화인하기에, 도면 능력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전을 통한 경험은 큰 메리트 있는 경험은 안 될 수 있으나, 관심을 끌어내기엔 좋을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IIllllIIIIllllll현대자동차코주임 ∙ 채택률 34% ∙일치회사
품질 스펙은 당연히 체크 해야합니다. 보통 도면상 스펙이 나와있으나, 그 외에 추가적인 프로세스 등도 많이 있습니다. 도면을 보는 능력을 어필하면 좋으나, 실질적으로 품관부서에서 유의깊에 차량 자체 구조를 위한 도면을 보는진 모르겠네요~~ (단위 부품들의 조립이나 장착 등등을 위해선 필요하긴 합니다)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 네 많이 합니다. - 네 좋습니다 - 자소서에 녹여내면 면접관 입장에서 매우 흥미롭게 볼 것 같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네 품질도 스펙체크를 하는 업무도 있기 때문에 도면을 다룰수 있다면 더 좋으며 자동차 건설장비 등과 같은 제조업은 설계툴을 다룰 수 있으면 무조건 적으로 좋습니다. 자동차운전은 선수출신이 아니라면 크게 어필은 안된다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품질기획 직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현대자동차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에 품질기획 직무로 지원 예정입니다. 0. 인적사항 : 25세 / 남 1. 학력: SKY 신소재공학과 학사 졸업예정(학점: 3점 초/4.5) 2. 어학: OPIc AL 3. 자격증: 운전면허 1종 보통, 6시그마 GB 4. 경력: 스타트업(정규직) 약 2년 근무(재직중, '24.07~) 1. 이번 현대자동차 인턴 근무에 '글로벌품질기획', '품질기획' 두 가지 직무가 있던데, 각 직무의 차이가 단순히 글로벌이냐 국내냐 차이인지 궁금합니다. *가능하시다면 품질 기획 직무에서 고평가 받을만한 경험이 뭐가 있을지 말씀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ㅠ 2. 제 자세한 경력 사항을 작성하지 않은 것은 알고있습니다만, 지원한다면 두 직무 중 어디가 더 적합할지 조언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3. 상반기 서류 결과가 좋지 않았는데 학점 때문인가 싶어 인턴에 붙기 어려운 학점일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품질 직무로 지원한 것은 아닙니다)
Q. 현대자동차 도장공정 품질 관련 질문드립니다!
이번 현대자동차 플랜트운영 직무에 품질관리로 포커스를 맞춰 자소서를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가 화학공학을 전공하여 도장공정에 더 포인트를 주려고 합니다. 1. 화학공학 전공이 가장 잘 활용될 수 있는 공정이 도정 공정인지, 아니면 다른 공정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연구원에서 실습을 하는 동안 고분자 복합재의 물성 분석을 진행했었는데요. 가공 조건에 따른 표면거칠기와 절삭력, 3d프린팅 후 열처리 조건에 따른 결정화도와 탄성률 등을 실험하고 분석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품질관리 직무와 연관이 될지 궁금합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품질관리에 필요한 역량과 도장공정에서 주로 나타나는 품질 문제, 새로 도입하는 신공법기술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자동차 면접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플랜트 운영으로 이직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주 예정된 1차 면접 관련하여 사전 과제 풀이 면접에 대해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하면 좋을 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래 JD에 대해 현업에서의 좀 더 자세한 설명 가능하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 품질관리 주요 품질현황 및 이슈 관리, 품질문제 개선 업무 신차종 개발 단계별 완성차/부품 내구성 및 품질 평가, 품질문제 개선 품질검사 방법 개선 및 적용을 통한 품질문제 사전 예방 품질향상 활동 기획, 품질 교육 및 현업 품질개선 활동 지원, 재료비 등 수익성 개선 및 관리 ■ 생산관리 생산계획 수립, 생산진도 관리, 생산실적 분석 설계 사양을 기반으로 한 완성차/부품 조립 작업지시, 차량 기준정보 관리 자재 공급관리(발주, 재고관리 등), 물류 운영방안 수립/개선, 협력사 협업 관리 생산성/수익성 지표 관리, 경비/투자 관련 사업계획 수립, 실적 분석 및 개선 추진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