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제철 / 생산관리

Q. 생산관리 품질문제 해결

철강업 생산관리 면접준비중인데,

공정 과정중에 품질 문제가 생기면 생산관리로서 그대로 가동하면서 고치는 방향이 맞는지, 모든 설비들을 멈추고 고치는 방향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공정 과정 중 품질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대응 방식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품질 문제의 심각성과 발생 위치에 따라 결정됩니다.

1. 부분 가동 유지: 경미한 품질 문제인 경우, 생산을 계속 진행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문제가 발생한 제품을 선별하여 후속 조치를 취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생산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2. 설비 중단: 심각한 품질 문제가 발생하거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에는 모든 설비를 멈추고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경우, 품질 저하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하고, 장기적으로 생산 공정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품질 문제의 심각성과 발생 원인에 따라 적절한 대응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보통은 양산시 문제점은 이미 기 검증된 사항에서 생산을 하고 있는 것이라 양산 이후 수정작업을 통해서 쉽게 바뀔수 있는 부분이라면 그대로 가동을 하고 그게 아니라면 라인을 멈추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후자의 경우는 잘 없습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이건 전체적인상황에 따라 다를것같습니다.

저같으면 유관부서들을 소집하여 논의후에 결정한다라고 할것 같네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무조건 장비는 셧다운시킨 뒤에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래서 단일 장비로 생산은 절대 하지 않고 여러 대의 복수 장비를 가지고 한 대가 셧다운 돼도 나머지 장비를 돌리면서 생산을 계속 이어나가는 방식입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설비는 회전체가 있을수도 있고 화학 약품이 들어가는 제품이 있을수도 있기에 정지 시키고 안전확인후 고칩니다. 설비는 운전할때 절때로 온도나 압력등 영향으로 고치지 않습니다.


채택
B
Bork
코과장 ∙ 채택률 79%

가동 중 이슈가 발생하였을 때, 설비를 셧다운 시키는 것은 생산성에 큰 영향을 줍니다. 반대로 가동 중 이슈가 더 크게 확장 될 수도 있겠죠..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적기에 올바른 방향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관 공종과의 빠른 문제 공유와 협업으로 해결방안 도출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회사마다 다른데 보통 멈추고 수리합니다.
그래서 주말 등 공장 가동안할 때 처리하는 경우가 많죠.
24시간 공장이라면 쉬는 시간이나 라인 멈추고 해결합니다.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해당 공정에 대해서 멈추고 하시는게 낫고 전체를 멈출수는 없습니다. 이어지는 공정이 아니라면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