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현대카드 / 마케팅

Q. 자소서 질문 중 본인의 강점 관련 질문 (해시태그, 키워드 등)

안ㄴ녕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주말에 죄송합니다 자소서 질문 중 본인을 가장 잘 나타내는 키워드나 해시태그처럼 강점과 역량을 드러내는 질문에서요 1) 회사소개, 인재상 등에 자주 언급된 표현 그대로 가져다가 쓴다. (자신과 맞는 걸로) 2) 회사소개, 인재상 등에 정확하게 언급되지는 않았으나 맥락과 자신의 성향에 맞게 바꿔쓴다. 둘 중에 어떤 걸 추천하시나요? 직접적 언급 vs. 간접적 언급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혹시 1번으로 하면 다른 지원자들이랑 너무 똑같아서 시작부터 진부할까봐 걱정돼서요 (물론 경험을 다르겠지만) 꼭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2024.09.08

답변 2

  • 죽은다이아몬드한라대학교
    코이사 ∙ 채택률 60%

    채택된 답변

    2번을 추천드립니다. 1번으로 하시면 인사팀에서도 다 알아요 얼마나 많은 지원자들이 하겠어요. 결국 본인에 맞게 얼마나 잘 작성하는지가 중요합니다

    2024.09.08


  • 멘토왕CJ제일제당
    코부사장 ∙ 채택률 82%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굳이 키워드에 맞춰서 억지로 쓰실 필요없습니다. 그렇게 쓰시면 진부하게 느껴질뿐만 아니라 정말 본인이 가지고 있는 개성도 잘 드러나지 않아요. 본인 색깔을 보여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2024.09.07



    댓글 1

    안ㄴ녕
    작성자

    2024.09.08

    감사합니다 ㅠㅠ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