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CJ제일제당 / 식품 연구개발

Q. 식품공학과 대학원 질문

성장하는 삐약이

현재 인서울 식품공학과 재학 중인 3학년입니다. 학부 연구생도 해보고 학과 소모임과 학생회 활동도 했는데 딱히 대학원 진학에 있어서 큰 강점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나마 생각했던 학부연구생도 한 교수님은 성과가 남는 것이 아니니 쓸모없다 라고 하시고요. 그럼 전 지금 현재로써 되어있는게 하나도 없는데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 필요한 스펙이나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영어 성적 말고 지금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2025.07.05

답변 4

  • 취준생응원Nishimoto Co., Ltd.
    코차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식품 공학과에서 대학원을 가셔서 궁극적으로 하시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 방향에 대해서 생각해 보신걸까요? 지금 있으신 대학교에서 동 대학원으로 진학시, 교수님께 찾아가서 면담하고, 전년도 혹은 그 전년도 입시 요강 확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어떤 자질들을 주로 언급 했었는지 도움 되지 않을까요? 도움 되셨으면 해요.

    2025.07.05



    댓글 1

    성장하는 삐약이
    작성자

    2025.07.05

    제가 딱히 하고 싶은 부분을 생각해 보지는 않았어요. 그냥 단순히 R&D분야로 취업을 하려면 대학원은 필수라고 해서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대보다는 타대로 가고 싶은데 그런 경우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저는 인턴의 경험을 만드시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인턴의 유무가 크리티컬한 영향을 미치며, 자소서의 소재거리도 발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이점이 되는 스펙이라 생각을 합니다. 자격증 취득 등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저는 이런 스펙들을 활용하여 최종적으로는 인턴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025.07.04



    댓글 1

    성장하는 삐약이
    작성자

    2025.07.05

    타 대학원을 진학하고 싶은데 그런 경우는 인턴을 어떻게 구하면 될까요?


  • 꿈을 이룹시다!두산에너빌리티
    코이사 ∙ 채택률 7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관심 분야인 식품소재, 기능성식품, 발효, 유산균 등 에 대한 SCI 논문을 1~2개 읽고 요약해서 PPT 로 만들어서 이 주제를 바탕으로 이런 연구를 해보고 싶다고 교수님한테 보내드리고 학부 연구생부터 우선 하고 싶다고 이야기 드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2025.07.02


  • 프로답변러YTN
    코부사장 ∙ 채택률 86%

    멘티님, 식품공학과 대학원 진학을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준비로는 졸업논문·프로젝트에 적극 참여, 실험수업(식품학·영양학 실험 등) 이수, 학부연구생으로 논문·포스터·학회 발표 등 성과 남기기가 있습니다. 또한, 비건 단백질 식품 개발, 발효식품 만들기, 영양소 분석, 항산화 간식 개발, 가공식품 성분 분석 등 실험·개발형 프로젝트를 교수님 지도하에 주도적으로 진행해보는 것도 대학원 지원 시 강점이 됩니다. 식품기사, 위생사, 품질경영기사 등 관련 자격증 취득도 도움이 되며, 연구실 인턴이나 현장실습 경험을 쌓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전공 기초와 실험 경험, 연구에 대한 적극성, 성실성을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2025.07.02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