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CJ 영화산업 지원
안녕하세요 CJ 영화산업에 지원하려고 하는 대학교 4학년 졸업예정자입니다.
저는 마케팅 분야를 공부중이라 마케팅 부서에 지원하려 하는데 고민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CJ CGV에서 뽑는 마케터는 브랜드 마케터를 중심으로 뽑는 것 같습니다. 영어능력 우대에 관련해서는 별 말이 없구요.
CJ 4D Flex에서 뽑는 마케터는 디지털 마케터로 광고를 집행해본 경험과 영어능력 우대에 관련된 내용이 있습니다.
저는 여러 마케팅 경험을 토대로 마케팅 부트캠프에서 여러 매체에 광고를 직접 집행해본 경험을 무기삼아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를 지원하려 했는데요, 문제는 영어 관련 능력은 0라는 겁니다..
CJ CGV는 브랜드 마케터지만 영어능력을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를 어거지로 브랜드 마케터에 끼워맞춰서 지원을 해야할까요? 아니면 저의 강점인 퍼포먼스 마케터를 중심으로 영어능력은 없지만 CJ 4D Flex에 지원을 해볼까요? 어느쪽이 확률이 높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