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GS건설 / 시공관리자
Q. GS건설 인적성검사
이번에 서합후 GS건설 인적성검사를 준비중인데 시간부족으로 못푸는 문제가 생겼을때 문제를 빈칸으로 두셨는지 아니면 찍으셨는지 인적성 합격해보신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ㅜㅠ
2025.10.21
답변 5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제가 대학동기들 통해 GS건설 인적성 준비를 도와준 경험을 떠올려보면 시간 부족할 때 무작정 모든 문제를 찍기보다는 자신 있는 문제 위주로 풀고 어려운 문제는 과감하게 넘기는 전략이 더 효과적이었어요. 아무리 찍어도 시간이 너무 부족하거나 답안이 엉망이면 오히려 감점 요인이 될 수 있으니까요. 시간관리는 굉장히 중요하니까 문제 하나하나에 너무 집착하기보다는 우선순위를 정해 빠르게 푸는 연습을 더 추천합니다. 그리고 빈칸으로 내버려두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 GS건설 인적성은 어느 정도 점수 범위 내에서 차등 평가하니까 전략적으로 중요하거나 예상 가능 문제가 아니면 찍지 않고 넘어가도 크게 불리하지 않았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이번에 시간 부족으로 곤란하다면 정답률 높은 문제에 집중해 풀고 모르는 문제는 다음으로 넘겨 보세요. 많이 풀어보면서 시간 배분 감 잡는 게 가장 중요하니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연습해보시구요.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GS건설 인적성검사에서는 시간 부족 시 남은 문제를 무작정 빈칸으로 두기보다는 모두 찍어서 제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정답에 대한 감점이 없고, 찍어서 맞추면 득점이 되기 때문에 마지막에는 빠르게 번호를 선택해 전부 표기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실제 합격자들도 찍어서 예상외로 점수를 얻은 사례가 많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남은 시간 1분 전부터는 고민 없이 마킹하는 연습도 추천합니다. 멘티님 시험 준비 마무리까지 파이팅입니다!
- SSarangdayGS건설코주임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GS건설 재직자 입니다. 전 많이 찍었고 합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일관성이 중요한 시험이기 때문에 찍기보다는 그냥 비워두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감점이 더 크다라는 말이 많습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적성 검사의 경우 정답 개수도 중요하나 정답률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인께서 정답이라고 확신하는 문항을 기재하시되 확실하지 않은 문항은 공란으로 비워두시는 것이 정답률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즉, 인적성 검사에 있어 본인께서 확실하게 아는 문제 위주를 우선순위로 신속하게 풀어내시는 것이 핵심입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GS건설 플랜트 철골시공 직무
안녕하세요 GS건설 플랜트 철골시공 직무 1차면접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저는 기계공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더 정확한 정보를 위해 해당 직무의 상세 설명을 덧붙이겠습니다. <플랜트 시공> - GS건설 홈페이지의 '플랜트 시공' 직무 상세 내용입니다. 시공 담당자는 공사계획 수립, 협력업체선정, 품질관리 및 안전환경 지원, 원활한 자재수급관리, 현지채용 인력관리, 시운전 성능보장시험 지원 업무까지 수행합니다. 약 2시간 동안 합격직무 관련 실무사례 PT 및 역랴 면접이라고 안내되어 있는데,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준비하면 될지 궁금합니다. 전공이나 기술적 부분, 추가적으로 철골시공 직무랑 플랜트 관련해서 어떤 방향으로 준비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씁니다. 또한, PT같은 경우에는 '정역학이나 재료역학' 관련한 실무사례 혹은 협력업체 관리에 관련된 실무사례 중 어떤 문제가 나올 확률이 높을지도 궁금합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