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HS애드 / 인사
Q. [타과][인사과]
저는 대학교 3학년이고, 제 전공은 광고홍보학과입니다. 그런데 저랑 적성이 맞지 않아서 찾아보다가 인사과(HRM)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들 전공이 경영학과 이런 쪽이 아니면 어렵다고 하셔서 광고홍보학과가 인사과로 도전하는건 힘든건가 궁금합니다. 또 갑자기 진로를 바꾸느라 당연히 스펙은 광고와 관련된 것 밖에 없습니다. 바꿀 수 있다면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좋고, 어떤 대외활동을 하는지, 앞으로 어떤 공부를 해 나가야 할지 알려주세요!! -> 광고회사 인사과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2024.06.24
답변 8
- 김김규HS애드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회사
광고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점을 살려 일반 경영학과 졸업생들과의 차별점을 어필해보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광고 관련 스펙이 충분하다면 광고회사에 국한되지 않고 인사 관련 알바/인턴에 도전해보시면 어떨까요?
- 디디동대한상공회의소코과장 ∙ 채택률 74%
인사와 관련된 자격증 중에 가장 파워풀한 자격은 단연 노무사 입니다. 노무사 외에 다른 자격증은 대부분 민간 등록 자격증이라 공신력이 크지 않습니다. (업계에서도 참고용 정도로만 생각함) 대외활동에 있어서는 인사, 노무 관련 부트캠프가 종종 개설되고 있으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채용업무는 채용시즌에 단기 알바 채용도 종종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지원해보시고 업무관련 짧은 경험이라도 쌓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광고업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다는 극장점이 있으시니, 인사쪽 경험, 경력을 좀 더 추가하신다면 인사분야 취업에 한걸음 가까워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인사과가 본래 TO자체도 작고, 그러다보니 해당 직무로 취업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다른 전공으로 인사를 도전을 하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바로 대기업군은 어려울 수 있다 생각이 되어 현업경험을 쌓아가면서 위로 올라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사실 인사 직무가 특정 전공만 지원할 수 있는 게 아니다보니 상관은 없습니다. 예체능에서도 공인노무사 취득해서 인사 직무에 도전하는걸요. 자격증은 HRM전문가, 경영지도사, 사회보험관리사, CCP, PHR, ERP인사 추천드립니다. 인사 직무는 실무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인턴이나 계약직 등 실무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 멘멘토왕CJ제일제당코부사장 ∙ 채택률 82%
지금 상황에서는 현실적으로 어떤 직무 관련 스펙을 갖춰 놓지 않은 상황이라 도전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말씀하신대로 광고홍보학과라는 특색을 살려 광고회사 인사과를 목표로 한다면 조금은 특색있는 지원자로 보일 수 있겠습니다. 인사과도 다양한 세부 직무로 나눠지긴합니다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노무 관련된 지식이 있으면 좋은 만큼 노무사 1차 합격 정도까지는 준비해보시는 게 어떨까 싶고, 그런 스펙을 쌓은 뒤 인턴이나 현장 실습을 통해 실제 직무 경험을 가져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사직무는 ERP 정보관리사 같은 자격보다 아래의 경험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것은 노무사 1차 합격이나 노무사가 가장 좋습니다. 1. 학교또는 조직 내 인사 업무 참여. 2. 인사 관련 인턴쉽 또는 채용 프로세스 참여. 3. 조직 내의 인사 정책 개선, 인사 프로세스 개선, 채용 전략 수립 등에 대한 연구 밎 제안을 통한 경험. 4. 인사 관련 자원 봉사 활동에 참여하여 사회적 책임(ESG)과 관련된 경험 추천.
- 메메가리카노LX판토스코차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사는 어필할 자격이 노무사, 심리상담 등의 유사 분야가 있기에 해당 업무 자격증 취득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센세이션코오롱모빌리티그룹코주임 ∙ 채택률 46%안녕하세요, 안될 건 전혀 없습니다. 다만 노무사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현직에 계시는 분들도 굳이 경영학과를 안나온 분도 꽤 있으나, 노무관련 지식은 갖추는 것이 중요해보입니다 :)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