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융권 관련 경험
에에반헨슨
예를들어 은행이면 영업 경험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영업 경험을 쌓을 것으로 어떤 것이 좋을까요
2026.01.26
답변 3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은행이면 영업 경험이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필수적인건 아니라서요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아르바이트도 좋고 다른 은행 인턴 경험도 좋습니다 그러니까 어떤 경험이 되는 사실 영업이랑 연관 지을 여지는 많거든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당연히 같은 은행 인턴 같은거 하시면 가장 좋구요 아니라면 영업직군으로 아르바이트나 이런 경험들도 괜찮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비상경 금융권
혹시 상경계 전공이 아닌데 금융권 취준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어떤 이유로, 어떤 용기와 확신을 가지고 그런 결정을 하실 수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Q. 2학년 은행 희망
3학년때 은행인턴 하고싶은데 가진스펙은 서성한 상경 4.2/4.3학점이 끝입니다 자격증하고 대외활동 공모전 등 이러한 스펙이 필요할까요...? 막막합니다 신대홍같은 은행 서포터즈 경쟁률도 쎄서 무스펙이 붙기 힘들어보여서요
Q. 대학생 진로 고밐
현재 테셋 2급, 약 6년동안 금융투자경험(주식) 있습니다 올해 편입영어로 학교 입학했는데 2학기에 금융관련 학과 경영데이터학과 복전신청했습니다 + 편입생은 전과안댐다ㅠㅠ , 금융수학과도 있는데 이건 수학베이스 제가 영업자질도 있는것 같고 흥미도 있어 그나마 학벌을 안보는..? 증권사 PB를 희망하는데 자격증 투운사 or CFA중에 어떤 것을 먼저 취득하는 것이 좋을까요? cfa는 편입영어덕분에 리딩은 될것같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