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금융권 면접시 학벌
인서울 상경계열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인서울 하위권 대학 재학중인데 대학 간판을 면접시에 많이 보는지..궁금합니다!!
2026.02.01
답변 3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음 아예 안본다고 하면 거짓말이긴 하죠 직무에 따라 천차 만별이기도 하고요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아무래도 그 기업이 공공기관 이냐 사기업이냐 따라서 다를 거 같기도 하고 그리고 어떤 직무에 따라서도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프론크 직무 같은 경우는 조금 더 학벌 보기 마련이죠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어떤 채용이냐 따라 달라요 Vc이런데는 엄청 보는편이고 백이나 미들 아니면 영업은 안보는 편이구요
함께 읽은 질문
Q. 자격증 관련
투운사 제하고 추가로 따두면 좋은 자격증이 있을까요 ? 투자 시간대비 인턴보다 더 효율이 좋은게 있나 궁금합니다
Q. 금융권 진로 고민
다행히, 현재까지 투자자산운용사, ADsP , AFPK(모듈1만 붙음) 을 취득한 상태이고, 앞으로의 계획은 5월 펀드투자권유대행인, 6월 신용분석사1부 , 8월 AFPK(모듈2)와 SQLD, 그리고 마지막 10월에 신분사 2부를 쳐서 최종적으로 투운사 ADsP AFPK 신분사 SQLD 펀드투자권유대행인 로 계획을 세워두고 하나하나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전공이 회계학이긴하나, 대학교 1학년 때 회계원리와 원가관리회계만 배운 상태라 중급회계랑 고급회계가 범위인 신분사 1부 공부가 너무너무 힘들고 어렵더라구요.. 공부하다가 너무 답답해서 글 올려봅니다. 전 우선 구체적인 직무나 증권사 은행 둘중 어디를 목표로 할지 정하지도 않은 상태이고 "일단 자격증 다 따놓고 생각하자!" 라는 마인드로 접근을 했기에 공부하다가 힘들 때 마다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ㅠ
Q. 30세 무경력 고민
청년인턴이 희망하는 직무가 아니더라도 메리트가 있는지 나이가 있는데 차라리 중소에서 경력을 쌓는 쪽이 나은지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