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기은 인턴
인턴도 금융공기업 인턴으로 간주하나요? 만약 그렇다면 은행이 아닌 금융공기업 지원시에 유의미하게 도움이 될까요?
2026.01.20
답변 4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금융권 겸 인턴 까지는 아닐수도있지만 인턴 경험은 금융 공기업이나 일반 공기업이나 그렇게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굳이 구분 할 필요도 없을 거 같은 데요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기업은행은 기타공공기관으로 분류되는 명실상부한 금융공기업이기에 타 금융공기업 지원 시에도 매우 강력하고 유효한 스펙으로 인정받습니다. 은행 업무라 할지라도 공공기관 특유의 보수적인 행정 절차와 규정 준수 태도를 현장에서 익혔다는 점은 모든 금융공기업 인사권자가 선호하는 핵심 역량입니다. 따라서 단순한 창구 경험이 아닌 공적 자금을 다루는 기관인으로서의 책임감과 실무 감각을 어필한다면 서류와 면접 모두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직무 연관성이 매우 높으니 자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합격의 발판으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금융공기업 인턴이라고 볼 수 있죠 뭐 꼭 유사하지는 않겠지만 그래 또 연관이 없지는 않을 것 같네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인턴도 금융공기업 인턴으로 간주될 수 있죠 어떤 업무를 했냐 따라서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업은행 지원할 때 afpk vs 투운사 vs 신분사
이 중 하나만 취득할 건데 뭐가 좋을까요? afpk는 나중에 이수한 시간 기입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고,요
Q. 안녕하세요 금융권 디지털직무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중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을 남깁니다. 요즘 AI 성능이 워낙 좋아져서 원하는 코드를 요청하면 바로 생성해 주곤 합니다. 그래서 프로젝트의 데이터 전처리, 모델링, 시각화 과정에서 AI가 생성한 코드를 활용해 결과물을 완성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물론 기초 공부나 코딩 테스트를 준비할 때는 직접 '손코딩'을 해야겠지만, 프로젝트의 핵심인 가설 수립, 검증, 시각화, 해결 방안 도출 및 개선 효과 산출과 같은 논리적인 설계는 제가 직접 고민하며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를 판단하고 처리하는 도구로서 코딩을 사용할 때, 이 과정을 매번 직접 작성해야 할까요? 아니면 AI의 도움을 받아 효율적으로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이 고민을 하게 된 계기는 나중에 금융권 입사시 보안 때문에 외부 ai 도움을 받지 못해 손코딩을 해야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은행인턴 상호금융 계약직
은행인턴이랑 상호금융 계약직 둘 중에선 전자가 더 우대되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